얼굴과 몸매를 비롯해 헤어 스타일은 패션과 함께 자신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 헤어 스타일이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80%를 차지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그만큼 최근에는 개인의 개성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개성 넘치는 헤어 스타일을 손쉽게 볼 수 있다. 이때 헤어 스타일은 헤어샵에서 받는 손질만큼이나 가정에서 얼마나 관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좋은 헤어샵에서는 헤어샵에서만 아름다운 헤어 스타일에 그쳐서는 안 된다. 고객들이 집에 돌아간 후에도 손쉽게 모양을 유지할 수 있는 헤어 스타일을 만들어줄 때 비로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대구 '헤어마리솔'을 운영하는 허다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대구 '마리솔헤어' 허다영대표

Q. 헤어마리솔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8년의 경력과 경험을 살려 1인 헤어샵 ‘다다살롱’ 오픈을 시작으로 6년간 헤어샵을 운영해 왔다. 1인 헤어샵을 통해 직접 고객님들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제한적인 운영에 아쉬운 마음이 들어 조금 더 다양하고 많은 고객층으로 넓혀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수성구 황금동으로 확장 이전을 하여 현재 ‘헤어마리솔(Marisol Hair)’이라는 상호로 리뉴얼 오픈하게 되었다.

Q. 헤어마리솔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헤어마리솔의 주요 고객층은 어린이부터 나이 많으신 분들까지 다양하다. 유아나 어린이의 경우에는 무엇보다 고객이 거부감 없이 신속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여 소리나 자극이 덜한 제품으로 진행한다. 젊은 층의 경우에는 원하시는 스타일이 워낙 다양하기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님의 얼굴형, 모발상태 등에 따라 보다 합리적인 관리가 들어간다. 조금 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모발이나 두피 건강을 생각하고 최대한 손상 없이 원하시는 스타일이 나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마리솔헤어 내부 전경

Q. 헤어마리솔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헤어마리솔은 무엇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고집한다. 디자이너의 실력만큼이나 제품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이 부분을 가장 중요한 운영 철칙으로 둔다. 관리 후에도 모발과 두피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헤어샵에서만 예쁜 머리가 아닌, 평소에도 스타일링을 유지하고 평소에도 고객님 스스로 손질할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과 팁을 전달하려고 노력한다.

Q. 헤어마리솔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마리솔(MARISOL)’은 햇빛이 비치는 바다라는 뜻이다. 우리 샵에 오시는 모든 분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으면 좋겠다. 고객이 아닌 친구처럼 편하고 친근하게 대화하고 있으며, 고객님들과 소통했던 부분들은 기억하여 다음 방문 때에도 기억하고 응대한다. 또한, 고객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나 모발 조건, 두상, 스타일 등을 기억하여 믿음과 신뢰감 형성을 통해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려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달서구 상인동에서 운영하던 1인 헤어샵 ‘다다살롱’의 고객님들이 수성구로 이전을 하면서 거리가 멀어지다 보니 근처 다른 헤어샵을 다니시다가 결국에는 만족이 되지 않아 멀어도 헤어마리솔까지 머리를 하러 오신다고 말씀을 해주실 때 너무 감사드린다. 그 말씀을 들을 때마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디자이너로서의 가장 큰 보람은 언제나 고객님들의 만족과 믿음이다.

▲ 마리솔헤어에서 진행한 스타일링 모습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의 두상이나 얼굴형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 드리고, 미용실에서 했던 예쁜 머리를 집에서도 쉽게 손질하고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한 것이 노하우다. 그러면 다른 샵에 가시더라도 그때 했던 좋은 기억으로 다시 찾아오는 분이 많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당연히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만족스러운 스타일로 만들어 드리지만, 헤어가 돋보이는 것이 아닌 변화된 스타일을 통해 고객님의 본연의 멋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적의 디자인을 선사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