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반복되는 일상과 업무 스트레스를 경험해본 적 있을 것이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자기관리의 일종으로 스스로에게 투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타인의 시선이나 요구에서 벗어나 오롯이 자신의 행복에만 집중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정신적인 휴식을 얻고 삶의 질도 회복하게 된다.

이처럼 자기 자신을 위해 비용을 지출하는 현상을 두고 ‘취향소비’라고 한다. 이러한 취향소비는 머리를 손질하거나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 외에도 피부관리를 받거나 속눈썹을 연장하는 등 디테일한 뷰티 영역까지 반경을 넓혀가고 있다. 뷰티 영역이야말로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쉽게 기분을 전환하고 자기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이에 관하여 창원 성산구에서 탐나뷰티를 운영하는 한혜진, 정진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탐나뷰티의 한혜진, 정진수 대표
▲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탐나뷰티의 한혜진, 정진수 대표

Q. 탐나뷰티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렸을 때부터 미용에 관심이 많았다. 다른 사람을 예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면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생기면서 고객님과 오래 소통하고 교감하기 위해 따뜻한 분위기를 갖춘 프라이빗한 샵을 열게 되었다.

Q. 탐나뷰티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이곳에는 반영구, 왁싱, 다크 태닝, 속눈썹펌, 속눈썹 연장, 피부관리 프로그램이 있다. 탐나뷰티는 성분이 인증된 스위스, 프랑스 최상위 고급 브랜드 제품을 사용한다. 1:1 맞춤 서비스로 관리 항목에 따라 개인룸이 따로 있어 주위 환경에 신경 쓰지 않고 프라이빗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피부관리는 프랑스, 스위스 고급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페이스 피부 타입에 맞게 지성, 건성, 민감성, 노화 피부에 맞춘 프랑스 전통 트리트먼트 케어가 있다. 메디컬라인으로 나온 엑스비앙스 브랜드를 사용하여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자극이 없는 PHA성분을 기초로 묵은각질을 제거하여 물광 피부를 표현해주는 PHA 물톡스 필링이 있다. 바디 케어로는 스위스 프리미엄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여 부위마다 효과가 다른 아로마 오일을 도포하며 수기관리와 체형관리, 기기관리가 이뤄진다.

속눈썹 연장은 인증된 글루를 사용하고 모근 또한 보호하며 아이패치를 사용한다. 왁싱은 스위스익스필 브랜드의 천연 슈가이며 피부 타입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각질, 모낭충, 피지, 모공 속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 탐나뷰티 전경
▲ 탐나뷰티 전경

Q. 탐나뷰티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페이스 피부관리는 얼굴 피부관리뿐만 아니라 두피관리와 데콜테 관리가 다 포함된다. 바디케어는 유명 연예인들이 산부인과에서 산후관리로 사용하는 아로마 오일을 사용한다. 다른 샵과는 다르게 한 두 가지 오일을 사용하지 않고 지방분해, 림프 순환, 근육 이완, 폐기능 활성화, 염증 완화의 효과를 가진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디 피부도 얼굴 피부와 같이 각질 제거를 하고 토너 정리, 피부결 정돈을 해주고 있다. 바디케어의 마지막 단계인 특수 팩은 진정 효과가 있는 해조류가 함유되어 있고 팩 자체적으로 온열감이 있는 팩을 사용해 셀룰라이트 분해에 도움이 되도록 관리한다.

왁싱은 타 샵과 다르게 파우더 처리를 하지 않는다. 파우더 처리를 하지 않고 슈가왁싱을 하면 모공을 파우더가 막지 않기 때문에 모공 속 노폐물, 모낭충, 피지, 각질을 제거해 피부톤 또한 밝아지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피부 타입에 맞게 슈가 왁싱을 조절하거나 조합하여 사용해 예민한 피부도 붉어지지 않고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아토피나 블랙헤드, 모공 각화증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Q. 탐나뷰티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성분, 효과가 검증된 최상위 제품들로만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님께서 직접 효과를 느껴 만족감을 얻어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코로나 시대에 청결과 방역을 통해 고객님께 관리받는 동안 안심과 편안함을 제공해야 최상의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20대 후반의 여성 고객님께서 고모님과 같이 방문하였는데 고모님께서 척추협착증이 있어 병원에 다니시면서 등 마사지도 받아봤지만 시원함도 못 느끼셨다고 했다. 척추협착증이 있는 만큼 등이 정말 딱딱했지만, 아로마관리를 통해 조금이라도 아픔이 줄어들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관리를 해드렸다. 정말 시원했다고 오랜만에 느껴보는 시원함이라고 말씀하시며 집이 남해인데도 꾸준히 받으러 오시겠다고 하셨던 기억이 난다.

30대 여성 고객님께서는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러 방문해주셨다. 다른 샵에서도 5년 정도 브라질리언을 받아 보았지만 체모에 변화가 없었다고 하셨다. 인그로운 헤어도 많아서 스위스 익스필 슈가 왁싱으로 관리해드렸다. 3회 관리 후 체모가 눈에 띄게 줄어들고 모 굵기 또한 가늘어졌으며 인그로운 헤어도 없어졌다. 서혜부 쪽 착색도 많이 밝아진 효과를 고객님께서 직접 눈으로 확인 후 큰 만족감을 느끼고 회원님이 되어 지금까지도 꾸준히 관리 중이다.

▲ 탐나뷰티는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토탈뷰티샵이다.
▲ 탐나뷰티는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토탈뷰티샵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께 사용하는 제품은 직접 사용해보고 어떤 성분이 들어가는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확인 후 선택해서 제품을 사용해왔다. 고객님께서 관리를 받고 난 후 불편한 점이 없었는지 확인해 가며 부족한 점은 채우고 필요한 것은 추가하며 고객님을 위한 샵을 만들고자 노력을 기울여 왔기에 지금의 탐나뷰티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와 꾸준한 교육을 통해 고객님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속눈썹, 왁싱, 피부관리 등 고객님께 만족감을 드리는 것이 꾸준한 목표다. 고객님께서 샵을 방문하는 것이 행복하고 즐거운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관리를 진행하는 동안 아무 스트레스 없도록 대화를 나누고자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코로나19로 인해 우울한 요즘, 뷰티샵에서 나를 아름답게 꾸미는 것도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많은 분이 자신을 꾸미기 위해서 찾아주시지만 뷰티샵을 방문하셔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일상생활에서도 활력소가 되는 분들도 계신다. 코로나19 시대에 불안감을 이겨낼 수 있도록 개인위생과 방역소독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샵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님 손끝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아 관리해 드리고 싶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