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을 앞두고 무겁고 답답한 헤어스타일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볍고 산뜻한 헤어스타일로 이미지를 변신을 꾀하는 사람들은 하고 싶은 헤어스타일을 찾곤 한다. 그러나 막상 나에게 어울리는 머리가 아니라고 생각하며 평소 헤어스타일을 고수하곤 한다.

이때 필요한 건 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줄 수 있는 헤어 디자이너다. 커트, 염색, 펌 등 기술력만큼 안목과 전문성이 중요한 이유다. 1:1로 오랜 시간 상담시간을 가져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는데 집중하는 미용실이 최근 늘고 있다. 취향뿐만 아니라 두상이나 얼굴 골격 등 전체적인 이미지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준다.

이와 관련하여 용인시 처인구에서 ING헤어를 운영하는 재현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용인에 위치한 ING헤어의 재현 원장
▲ 용인에 위치한 ING헤어의 재현 원장

Q. ING헤어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른 매장에서 직원으로 근무하면서, 고객들의 모발 상태나 컨디션과 관계없이 무조건 매출이 높게 나올 수 있는 관리법을 추천해드리곤 했다. 이러한 날들이 반복되면서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자괴감이 찾아왔다.

미용사 역시 수익을 내야 하는 직업이지만, 내가 미용을 시작하면서 고객들에게 가장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다짐과 미용사로서의 자긍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 고객과 소통하면서 가장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나를 찾아와주는 고객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했다. 나 자신을 발전시켜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싶은 생각에 지금의 ING헤어를 설립하게 되었다.

Q. ING헤어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고객들의 두상에 맞춰 커트를 하고 있다. 사람마다 두상과 어울리는 스타일이 다 다르다. 전문가로서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주고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추천하고 있다. 스텝 없이 디자이너와 1:1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본 샵만의 가장 큰 장점이다. 디자이너들은 시간 당 여러 고객을 보는 것이 아니라 오롯이 고객 한명에게만 집중한다.

Q. ING헤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워낙 꼼꼼한 성격이다 보니, 전반적인 관리 과정에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편이다. 1:1 맞춤 헤어샵이다 보니, 내 성격과 더해져 많은 고객을 받지도 못한다. 하지만 이는 나를 믿고 찾아와 주시는 고객 분들에게는 가장 좋은 결과를 선물한다. 관리를 진행하기 전, 고객이 원하는 취향과 스타일을 최대한 파악하여 꼼꼼히 상담을 진행하고, 편안함을 무기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다. ING헤어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하다. 우리 샵에 재방문하시는 분들은 우리를 100% 신뢰하고 믿고 맡겨 주신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ING헤어’라는 매장 이름처럼,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최신 트렌드에 대한 동향 파악과 미용 스킬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미용 특성상 새로운 트렌드가 매일 매일 나오는데, 국내 미용시장이 과포화상태이다 보니, 정체되어 있는 순간 시장경제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항상 연구와 교육을 거듭하여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일하는 동안 친절함과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한다. 내 월급은 안 가져가더라도 직원은 더 챙겨준다는 생각으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 ING헤어 내부 전경
▲ ING헤어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소나기가 엄청 내리던 날이 있었다. 비를 피하기 위해 할머니 한 분이 매장 앞으로 달려오셔서 매장으로 잠깐 들어오시라고 했는데 괜찮다며 거절하셨다. 마음이 불편해 우산을 드리며 비가 수그러들면 쓰고 가시라고 말씀드렸다. 한참 뒤, 한 여성분이 미용실에 예약을 잡고 방문하셨는데, 그때 우산을 건내드렸던 분의 따님이었다. 당시 어머니에게 해준 선행에 대해 감사인사를 하러 왔다고 하시며, 어머니가 머리할 때는 꼭 여기에 와서 하라고 하셨다고 설명했다. 그 때의 감동은 아직도 내 기억에 선하다. 고객이 아니더라도 항상 친절을 잃지 않고 선행을 베푼다면 그 영향력은 언젠가 반드시 돌아온다는 것을 느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일부 미용실은 제품 및 클리닉 등 불필요한 관리를 하도록 유도하곤 한다. 관리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면 고객들은 이에 대한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 이런 관례는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미용실은 제품이나 클리닉 등 불필요한 관리를 절대 먼저 권하지 않는다. 정말 필요할 때만 권하고 있다. 이를 아는 고객들이 믿고 많이 찾아주고 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수많은 미용실 중 저희를 믿고 찾아와주는 고객에게 항상 감사하다. ING헤어는 최고의 실력과 최선의 서비스, 최신의 스타일로 고객들이 만족할 때까지 노력할 것이다. 이 기사를 접하는 독자 분들도 ING헤어에 방문해 주신다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