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2월 23일부터 2016학년도 예비 신입생 수시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1989년 개교된 호텔관광특성화전문학교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실무중심교육을 도입하여 27년 동안 호텔관광분야의 현장 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지원 첫째 날인 지난 23일, 예비 신입생들의 원서 지원이 대거 몰려 학교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2016학번 신입생 선발은 수능,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적성평가 와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로 선발을 하므로 보다 많은 학생에게 입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따라서 고등학력이 인정되는 예비 고3, 고졸자, 검정고시, 새터민, 대졸자, 대학중퇴자 등 지원이 가능하다.

 

평소 실무중심교육을 토대로 교육을 진행 중인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용학문을 바탕으로 대학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특성화학교이다. 특히, 한호전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학생들에게 중요한 실습에 비중을 높게 두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습득을 바탕으로 취업을 우선시하는 한호전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4년제 학사학위과정은 졸업 시 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및 학사학위 취득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학위취득이 가능하도록 대학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호텔실무위주전문학교인 한호전은 수업의 70% 이상이 실습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학생들은 실습수업을 통해 관련 자격증 취득 및 대회수상, 각종 박람회, 푸드스타일링, 호텔조리, 꽃꽂이, 사진촬영, 테이블연출, 식기세팅 실무실습 등을 통해 전문인력으로의 자질을 길러나가고 있다. 특히 약 6천 평에 달하는 규모와 30개 이상의 실무실습실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7년 연속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다.

또한, 2013년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2014년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호텔서비스인력양성부분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에 해당하는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이는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선정이 되어 “호텔관광실용학문의 글로벌리더”라는 명칭답게 대학진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푸드코디네이터학과에서는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교내실습, 야외실습, 현장실습을 바탕으로 하여 파티, 이벤트, 공연, 컨벤션기획 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해외유학&해외인턴쉽 제도를 기반으로 하여 다방면으로 취업범위를 넓히고 있다. 따라서 한호전 국제문화교류원에서 운영 중인 어학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영어, 중국어, 일어, 러시아어, 아랍어 등 다양한 외국어특강 수업을 통해서 어학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한호전은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국가장학금제도를 재단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학업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 중에 있으며, 신입생 장학제도로는 학교장추천, 자격증, 수능, 내신, 외국어, 새터민, 형제자매, 국가유공자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재학생 장학금제도를 운영 중이다.

올해 실시되는 2016학번 신입생 모집전형은 현재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학과 160명, 국제중국조리학과 80명,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 160명,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120명, 이밖에 2년제 호텔조리과 240명, 호텔제과제빵과 220명,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160명, 호텔관광경영과 160명, 국제항공서비스과 80명, 호텔카지노딜러과 80명, 국제의료관광과 80명,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80명, 파티플래너학과 40명, 웨딩플래너학과 40명 등이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www.kht.or.kr)를 참고하면 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