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허클베리피(Huckleberry P)가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Baund(이하 바운드)’의 음원 완성 컴피티션 'COMPLIT'의 첫 호스트를 맡았다.

관계자는 "아이디아이디의 바운드는 독점 제공되는 힙합 비트 위에 다양한 영상과 음악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숏폼 형식의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현재 바운드는 힙합과 관련된 다양한 컴피티션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COMPLIT’은 바운드 플랫폼의 플레이어(유저)가 미완성인 호스트 뮤지션의 음원에 참여해 곡을 완성하는 바운드의 새로운 뮤직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프로젝트는 힙합 씬에서 활동 중이고, 대중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은 기성 뮤지션이 호스트를 맡아 컴피티션을 개최하며, 컴피티션의 우승자는 호스트 뮤지션의 음원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음원을 발매하고 음원에 대한 저작권 수익을 가지게 된다. 4월 20일부터 개최되는 첫 번째 ‘COMPLIT’의 호스트를 맡게 된 허클베리피는 약 4시간에 이르는 마라톤 셋리스트, 힙합 페스티벌 급의 다채로운 게스트, 힙합 팬들의 '떼창'으로 유명한 단독 공연 브랜드 '분신'을 보유한 래퍼다. 그는 사이먼 도미닉, 염따, 더콰이엇, 팔로알토, 딥플로우의 다모임과 함께 ‘아마두’로 음원 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최근에는 JTBC의 <비긴어게인>에 출연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특히 허클베리피는 팔로알토, 누리코와 함께 신인 발굴 콘텐츠 P2P를 진행하며 신인 창작자 발굴에 힘쓰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쇼미더머니 10>의 결승진출자인 비오(BE’O), 조광일을 비롯해 다민이 등 한국 음악 씬의 숨은 보석을 조명해 힙합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다."라며 "‘COMPLIT’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은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바운드에 존재하는 허클베리피의 미완성 음원을 활용해 오는 5월 15일까지 지원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호스트 허클베리피는 ‘COMPLIT’의 지원자들이 올린 영상을 보고 직접 우승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허클베리피의 인스타그램과 바운드의 공식 SNS, 그리고 바운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편, 바운드는 현재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바운드의 웹페이지에서는 독점 비트와 플레이(영상)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