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가고 봄이 다가오면서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의 패션스타일도 달라지고 있다. 개인의 개성과 날씨에 맞춰 달라진 스타일이지만, 어딘가 어색한 인상을 준다면 이는 헤어스타일이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패션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헤어스타일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내 몸에 딱 맞는 미용실의 디자이너를 만난다면 자존감을 올리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칫 두상, 얼굴형, 피부색 등에 맞지 않는 헤어스타일을 하게 되면 개인의 단점이 부각되는 것은 물론, 이 스타일을 다시 원래 모습대로 복구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이런 실수를 줄이고 개인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 변신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꼭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양주시에 위치한 늘,함께헤어의 박지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양주시에 위치한 늘함께헤어의 박지선 대표와 디자이너들
▲ 양주시에 위치한 늘,함께헤어의 박지선 대표와 디자이너들

Q. 늘,함께헤어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분들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최고의 서비스 기술과 제품으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나만의 매장을 운영하고 싶었다. 비단 고객뿐만 아니라 함께 하는 임직원과도 수평적인 관계에서 즐겁게 일하며 상호 도움이 되는 매장을 꿈꿔왔다. 늘,함께헤어는 고객과 디자이너, 그리고 운영진과 디자이너 모두 편안함을 느끼며 삶의 작은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Q. 늘,함께헤어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늘,함께헤어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과의 소통으로 두피, 모발, 스타일 등 각자 고민인 부분을 해결해드리고 있다. 기본적인 두피 스켈프부터 시작하며 맞춤 두피관리를 진행하며 홈케어 방법까지 설명한다. 모발 역시 손상도에 맞는 기본적인 클리닉을 제공하고 관리 방법을 설명해드린다.

Q. 늘,함께헤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직원들 간 협업이 잘 된다는 점이 이곳의 특징이다. 그 덕분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들도 편안하게 관리를 받고 가신다는 칭찬을 많이 듣는다. 항상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님들의 편의 사항, 원하는 프로그램에 맞추어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다.

Q. 늘,함께헤어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서로 간의 소통, 이해, 공감 능력, 눈높이 교육, 기본을 충실히 교육하며 습득하도록 한다. 능동적이고 성실함을 항상 강조해 소통과 편안함으로 즐겁게 미용할 수 있는 헤어샵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 늘,함께헤어 내부 전경
▲ 늘,함께헤어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이곳을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직원분들께서 나를 믿고 같이 따라와 주신 것에 감사하는 마음이 든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간 이 분야에 종사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선생님들과의 소통을 통해 찾아낸 합리적인 방안이 나의 힘이 됐다. 이 노하우와 방법을 토대로 시스템을 만들었기에 지금의 늘,함께헤어가 만들어질 수 있었다고 본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 디자이너분들 모두 오고 싶은 늘,함께헤어가 되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 더 행복하고 재미나게 미용을 계속하고자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편안하게 상담하고 관리해 드릴 수 있는 헤어샵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다. 늘,함께헤어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스타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