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코리아리크루트

코리아리크루트(김덕원 대표)가 공공기관과 취준생들에게 진로교육의 방향타를 제시하는 NCS전문가 양성을 위해 오는 5월 부터 전국 권역별 대면교육과정을 본격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정부는 작년 7월 공정 채용문화 확산을 위한 블라인드채용 절차법을 입법 고시한뒤 신규 산업체에서 신규 채용시 반드시 외부 전문면접관 비율을 50%이상으로 선임하여 블라인드채용절차법을 의무적용 하면서 산업체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언택트로 진행하던 NCS전문가 과정을 대면교육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신규채용하는 공공기관등에서 자격전문가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코리아리크루트가 배출한 전문면접관 요청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코리아리크루트 자격검정본부에서는 전문면접관 양성을 위한 자격검정을 위한 교육과정에 AI평가 AI인터뷰 소프트스킬을 접목하면서 전문면접관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이 빠르게 증가되면서 자격검정을 위한 교육과정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코리아리크루트에 의하면 블라인드채용 트랜드는 현 공공기관 전문면접관이면서 NCS자격기관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 외 국민대 김세준 교수 AI전문기업 제네시스템 육근식 HR사업본부 이사등 대한민국 최고의 HR분야의 전문가와 AI평가 전문 교수진이 초빙 교수로 교육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KR 자격검정본부 서국장에 의하면 그동안 배출한 8,000여명의 NCS전문가들이 공공기관등에서 블라인드채용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게 되면서 자격전문가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자격 취득 열풍이 불면서 그동안 언택트로만 진행하던 NCS직업교육지도사 NCS활용면접관 창업지도사 산단 재정관리사 인사총무관리사 빅데이터관리사 자격검정을 위한 교육과정을 대면교육을 진행하면서 전국대학교로부터 호평이 이어지면서 청년 취준생들에게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전문 자격증을 취득 후 사회진출을 할수 있는 리크루팅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편 코리아리크루트 측은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 미래산업에서 중요한 AI 인공지능 메타버스 빅데이터관리사 AR VR 3D프린팅 강사 드론코딩 강사 로봇코딩 강사 인사총무관리자 자격증 외에도 신규로 등록한 메타버스 자격증과 엔터테이너관리사 자격증을 신규개발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자격등록을 마치고 창의융합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자격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산업체 채용관점의 실무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전국권역별 확대하여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준생들이 상호 만족할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취업 미스매칭 해소로 고용난 해결에 앞장서 역할을 다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