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초심스터디카페

'초심스터디카페'가 지난 15일 23시경 갑작스러운 이용객 폭주로 인해 키오스크와 애플리케이션이 일시적으로 접속 지연 현상을 겪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최근 초심스터디카페에서는 자사 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의 CLAM LIFE STYLE에 맞춰, 기존 스터디카페 창업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브랜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2022년 브랜드 슬로건을 'STAY CHOSIM'으로 변경하고 신규 라운지 가이드를 준비하는 등 대대적인 창업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해왔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15일 23시경 1일 이용객이 15,000명 이상을 돌파하면서, 키오스크와 애플리케이션 로딩이 지연되었다. 이는 갑작스러운 이용객 증가와 동시 접속 초과로 인한 순간적인 서버 메모리 과부하로 서버가 불안정했던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브랜드 전략을 변경하면서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미리 KT와 서버 메모리 확충을 진행하였으나, 예상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이용객이 접속하면서 서버가 다운되었다”라며 “초심스터디카페를 찾아주신 고객분들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늦은 시간 고객 응대를 도와주신 전국 매장 원장님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소비자분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스터디카페 창업을 제공하여 이 같은 인기 현상이 빚어진 것으로 판단한다. 앞으로도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날 초심스터디카페 본사는 자정에 가까운 시간에 서버 오류가 발생하였음에도, 빠르게 응대해 20~30분 만에 긴급 서버 메모리를 확충하여 서비스를 정상화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