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광고연구소는 성주 심원사 템플스테이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영남지역 사찰의 불교문화 보급 확대를 위한 활동이 활발한 가운데 성주 심원사가 템플스테이를 비롯한 불교문화콘텐츠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상북도 성주군에 위치한 심원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소속의 사찰이다."라며 "구전광고연구소(대표:안정주) 온라인 마케팅 연구팀을 운영하는 팀장들은 이날 협약에 따라 심원사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구전광고연구소 가족 등에게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연수 등을 심원사 사찰과 연계해 진행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심원사 템플스테이 보행 스님은 “템플스테이가 현대사회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불교가 사회를 향한 담장을 허물고 문을 열어젖힌 문화적 상징이며 불교의 사회적 역할과 기능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외형만큼이나 내실도 알찬 템플스테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마케팅 연구를 통해서 사업을 성장 시키는 커뮤니티(네이버 카페)를 운영중인 구전광고연구소는 “심원사 템플스테이 방문으로 회원님들을 관리하는 팀장님들, 회사의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마음의 안정을 통해 스스로를 다스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구전광고연구소와 심원사 템플스테이는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관광 활성화와 템플스테이 등 전통문화콘텐츠(소통 프로그램 개발, 대장경 책판 제작 등) 활성화 등에 나서기로 약속한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