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동아출판

교육 출판 전문기업 동아출판은 ‘동아 연세 초등 사전’ 시리즈 중 ‘초등 영어사전’ 전면 개정판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동아 연세 초등 영어사전’ 개정판은 새롭게 추가된 ‘쑥쑥 박스’를 통해 문화 상식과 문법 등 온라인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학습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 예문을 줄 바뀜없이 한 줄로 편집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다."라며 "영단어에 맞는 그림을 삽입하여 단어의 뜻을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표제어 1,000개 이상을 추가해 영어 교과서, 동화책, 신문, 회화 교재까지 600여종의 영어 자료에 등장하는 어휘를 수록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동아출판의 동아 연세 초등 사전은 영어사전, 국어사전, 한자사전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당 사전은 가장 최신인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초등학교 교과서 어휘를 수록하여 3~6학년 국어 교과서 내의 ‘국어사전 찾기’ 필수 단원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유의어 비교, 낱말의 어원, 다양한 교과 상식 등을 별도 네모 상자로 제시하고 있으며 틀리기 쉬운 띄어쓰기와 맞춤법, 외래어 표기 등 국어 학습 정보를 부록으로 제시한다. 그 외에도 개정 교육과정에서 중시되는 관용 표현, 속담, 사자성어, 컴퓨터 용어, 북한말 등을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동아 연세 초등 한자사전’은 교육용 한자 포함 1,817자를 가나다순으로 수록, 한자능력검정시험 3급 대비가 가능하다. 학습의 재미를 위해 한자 상식, 고사성어, 생활 어휘 등의 정보를 만화 및 삽화와 함께 수록했다. 별책 부록으로는 한자능력검정시험 2급 배정한자 2,355자를 수록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편, 동아출판의 ‘동아 연세 초등 사전 시리즈’는 오프라인 서점 포함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