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IAP EDU

IAP EDU는 한국어를 배우거나 TOPIK 시험을 준비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첫 TOPIK 모의고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TOPIK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능력 시험을 가리킨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실시하는 시험이며, 매년 약 20만명 이상의 외국인 학생들이 시험을 본다. IAP EDU는 이러한 TOPIK 시험을 준비하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모의고사를 진행했다."라며 "특히 이번 모의고사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했다. 응시자들이 집에서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게 하였고, 해외에 있는 응시자들 또한 한국에 오거나 시험장에 가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하였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2회 TOPIK 무료 모의고사가 5월 1일 일요일에 있다. 토픽1은 한국 시간으로 오전 10시, 토픽2는 오후 1시에 시작된다. 2회 시험부터는 온라인으로만 진행이 된다. 이번 TOPIK 모의고사를 통해 1,000명이 넘는 외국인이 응시를 하였고, 설문조사를 통해 응시자들 또한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음을 확인했다. 이번 시험을 통해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의 수요가 매우 높음을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TOPIK 모의고사를 진행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편 아이에이피에듀는 최근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K-비대면서비스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국풍2000 브랜드의 국어 상품과 AI리딩플러스 브랜드의 독서논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200만원 중 70%만 국가 지원이 되며, 30%는 자기부담을 해야 한다. K-비대면서비스바우처 지원 신청은 4월 1일부터 4월 14일까지 받고 있으며, 전체 30,000개사를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