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온디어스

라온디어스가 대구선관위와 함께 지난 9일 진행된 ‘제20대 대통령선거’ 마케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3월 9일 실시된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대구광역시 투표율이 78.7%를 기록하며 지난 제19대 대통령선거과 비교해 1.3% 상승했다. 서울, 경기도를 포함해 인천, 부산, 광주, 대전, 울산 5개 광역시 모두 제19대 대선과 비교하였을 때 투표율이 하락했으나, 대구광역시만이 상승세를 보였다.
 
대구선관위 측은 이번 제20대 대선에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 슬로건을 널리 전파하고 모든 국민이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마케팅 회사 라온디어스에게 대구선관위 공식 SNS 채널 관리대행을 비롯한 온라인 광고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라온디어스는 대구선관위가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약 2달간 운영해오며 대구선관위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전체 방문자수 1,464% 상승한 271,154명을 달성하였으며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또한 팔로워를 2,939명으로 224% 상승하는 데 일조했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라온디어스

이외에도 대구선관위에서 정식으로 임명한 2022 대통령선거 홍보 서포터즈(네이버 공식 인플루언서) 5명과 협업해 대선 사전투표 참여 방법, 가까운 투표소 찾는 방법, 투표 인증샷 유의사항 등 대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권자들에게 알리는 데 힘썼다. 특히 제20대 대통령선거 전일인 3월 8일, 스마트폰 어플 ‘캐시워크’를 활용하여 이벤트를 개최해 하루 동안 약 45만 7천여 명의 이용자 참여라는 결과를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대구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의 가치와 투표의 소중함을 유권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라온디어스와 협업해 최선을 다했으며 대구광역시의 투표율 상승에 일조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라온디어스는 2020 창업진흥원 우수기업 선정, 2021 중소기업중앙회 공모전 수상 및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관광재단, 대구 남구청, 한국공학교육인증원 등에서 홍보를 진행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