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이윤아 pro
  • 승인 2022.04.03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文-尹 청와대 만찬 회동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28일 오후 청와대에서의 회동을 마쳤다. 대선이 끝나고 19일 만에 역대 가장 늦은 만남이었으며 총 2시간 51분간 회동하며 역대 대통령과 당선인 회동 중 가장 오랜 시간 대화한 셈이다. 대통령과 당선인 사이 어떤 대화들이 오갔는지 오늘 이슈체크에서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文-尹 청와대 만찬 회동, 추경 편성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2. 현빈-손예진 결혼 
톱스타 현빈과 손예진이 31일 결혼했다. 현빈과 손예진은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이날 오후 4시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 결혼식은 양가 부모와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며 두 사람은 청첩장을 받은 하객들에게도 철통 보안을 신신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빈-손예진 열애 2년 만에 오늘(31일) 결혼...한류스타 부부 탄생)

3. 윌 스미스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시상자 크리스 록의 뺨을 때린 배우 윌 스미스가 사건 하루 뒤 공개 사과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서 록을 언급하며 “당신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하고 싶다. 내가 선을 넘었고 내가 잘못했다”고 말했다. 다만 “나를 향한 농담을 받아들이는 건 내 직업의 일부지만, 제이다(아내)의 질환을 두고 농담한 것은 나로서는 심하다고 생각해 감정적으로 반응했다”고 당시의 상황을 해명했다. (오스카 시상식서 시상자 뺨 때린 윌 스미스, 선 넘었다며 공개 사과 [글로벌이야기])

4. 촉법소년 연령 기준 하향
최근 김혜수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으로도 주목받는 '촉법소년'. 촉범소년들의 강력범죄가 급증하자 연령 기준을 하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이기도 한만큼 법무부가 실제 이행 움직임을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 촉법소년 연령 기준 하향에 대해 이슈체크에서 살펴본다. ([이슈체크] 尹 당선인 공약 ‘촉법소년 연령 기준 하향’...법무부 이행 움직임)

5. 만우절 
오늘은 4월 1일 만우절이다. 만우절은 <가벼운 장난이나 그럴듯한 거짓말로 남을 속이거나 헛걸음을 시키기도 하는 날>이다. 만우절은 서양에서 유래한 풍습으로 '에이프릴풀스데이(April Fools’ Day)'라고도 하며 이날 속아 넘어간 사람을 '4월 바보(April fool)'이라고 부른다. 
([카드뉴스] 4월 1일은 만우절은 언제부터 시작 됐을까)

6. 청주 산부인과 화재
청주의 한 산부인과에서 큰불이 나 자칫 대형 참사가 발생할 뻔했다. 신속한 대피가 이뤄져 큰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지만 당시 병원에 있던 산모와 아기 등은 갑작스러운 화재에 가슴을 쓸어내렸다. 29일 오전 10시 9분쯤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의 한 산부인과 신관(10층) 1층(개방형 주차장)에서 불이 났다. (청주 산부인과 화재, 산모-아기 등 122명 대피...대형 참사 발생할 뻔 外 [오늘의 주요뉴스])

7. 브루스 윌리스 은퇴 선언 
미국 할리우드의 액션 스타 브루스 윌리스가 실어증 진단을 받고 은퇴를 선언했다. 윌리스 가족은 인스타그램에 이러한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고 현지시간으로 30일 AP 통신 등이 보도했다. 가족은 브루스가 건강상 문제를 겪었고 최근 실어증 진단을 받았다며 이것이 그의 인지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美 할리우드 대표 액션 배우 브루스 윌리스 은퇴 선언...실어증 진단 받아 [글로벌이야기])

8. 사라지는 꿀벌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꿀벌’이 사라지거나 떼죽음을 당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양봉 종사자가 아니면 별개 이야기로 치부할 수 있지만, 꿀벌이 사라지는 현상은 바로 ‘나’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한국양봉협회에 따르면 올해 전국의 227만6593개 벌통 중 39만517통이 피해를 본 것으로 집계됐다. ([카드뉴스]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인간 삶에 중대한 문제인 이유)

9.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
‘미술’이라고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 미술은 시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건축, 회화, 조각 등을 포함하는 예술을 말한다. 미술은 선사시대에 인류가 동굴에서 채집과 사냥을 하던 시기에 그려진 벽화가 나오는 만큼 그 역사가 아주 오래되었는데, 오랜 역사를 가진 미술. 그중에서도 17세기에서 18세기 걸쳐온 ‘바로크’와 그에 이어지는 ‘로코코’ 미술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서양미술사 화려함의 대명사로 통하는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

10. 탈모 예방법 
이제 탈모는 중년 남성들만의 고민이 아니라 젊은 층, 여성들에게도 흔히 나타난다. 최근에는 유전 외에도 스트레스나 출산, 부적절한 생활습관 등과 같은 후천적인 요인으로도 탈모가 나타나고 있다. 탈모가 진행되면 자존감이 상실되거나 우울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탈모 예방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습관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세컷뉴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탈모 예방하는 생활 속 작은 습관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