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목동씨사이트학원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이 2023학년도 대입수시 가천대 논술 등 약술형논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4월 2일(토), 6일(수), 9일(토), 5월 1일(일)까지 4회에 걸쳐 예정돼 있으며, 약술형 논술 대표 대학인 가천대를 중심으로 2023학년도 약술형 논술 분석 및 공부법, 합격전략 등을 집중 분석한다. 

이번 설명회는 모의고사와 내신이 3등급 이하이고 비교과활동 부족으로 수시 교과전형, 학생부종합 전형, 정시 수능 등으로 인서울, 수도권 대학 진학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서울 또는 경기권 이상 대학 진학의 기회를 제시하고자 마련됐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특히 5월 1일(일) 열리는 설명회의 경우, 가천대 입학처 관계자와 함께하는 특별한 설명회로 양천문화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가천대는 지난해 1개 영역 3등급의 최저학력 기준이 있음에도 23.99: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도 논술 전형을 통해 914명의 논술 대학 최다 인원을 선발하며, 인기 학과인 간호학과도 80명의 인원을 선발해 주목받는다. 

국어(단답형, 서술형)와 수학(문제풀이형)의 두 과목을 평가하며 고등학교 중간, 기말 정기고사의 주관식 문제 수준의 난이도로 출제된다. 적성고사 수준의 난이도이며 타 약술형 논술 대학의 시험을 함께 대비하거나 EBS 교재 등이 주요 출제 범위가 되어 3학년 1학기 내신 및 수능 준비도 병행할 수 있다. 

단, 80분에 15문항의 답안을 작성해야 하고 쉬운 문제에서의 실수가 치명적으로 작용하므로 개념 학습부터 대표 유형의 반복 학습 등으로 답안 작성 정확도와 시간관리 능력을 끌어올려야 한다. 

조진환 원장은 “중상위권, 중위권 학생들이라면 가천대 논술 시험을 적극 고려해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3학년도 가천대 논술 전형에 대한 합격 전략, 공부법 등을 제시해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목동씨사이트학원의 ‘가천대 논술 등 약술형 논술 설명회’ 참석 시에는 가천대에서 제공한 2023학년도 가천대 입학전형 안내 책자와 학원에서 제작한 논술대학 전체 분석표, 가천대 모의논술 문제 자료 등을 배부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한 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약술형논술 내신 분석 및 합격 가능성 진단 등 1:1 상담을 제공한다. 오는 4월 9일(토)에는 ‘2023학년도 가천대 논술 대비반’도 개강하며, 관련 문의 및 예약은 학원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