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 설 연휴, 극장가에는 어떤 영화들이 상영하고 있을까?

 

▪ 이미테이션 게임(The Imitation Game)
장르 - 드라마, 스릴러 / 영국 / 114분
출연 - 베네딕트 컴버배치(앨런 튜링 역), 키이라 나이틀리 (존 클락 역)
줄거리 - 24시간 마다 바뀌는 해독불가 암호 암호를 풀고 1,400 만 명의 목숨을 구한 천재 수학자 매 순간 3명이 죽는 사상 최악의 위기에 처한 제 2차 세계대전. 절대 해독이 불가능한 암호 ‘에니그마’로 인해 연합군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된다 결국 각 분야의 수재들을 모아 기밀 프로젝트 암호 해독팀을 가동한다.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베네딕트 컴버배치)은 암호 해독을 위한 특별한 기계를 발명하지만 24시간 마다 바뀌는 완벽한 암호 체계 때문에 번번히 실패하는데...

▪ 킹스맨
장르 – 스릴러 / 미국, 영국 / 128분
출연 - 콜린 퍼스 (해리 하트 역), 태런 애거튼 (에그시 프라이스 역), 사무엘 L. 잭슨 (리치몬드 발렌타인 역), 마이클 케인 (아서 역)
줄거리 -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면접이 시작된다! 높은 IQ, 주니어 체조대회 2년 연속 우승! 그러나 학교 중퇴, 해병대 중도 하차. 동네 패싸움에 직장은 가져본 적도 없이 별볼일 없는 루저로 낙인 찍혔던 ‘그’가 ‘젠틀맨 스파이’로 전격 스카우트 됐다! 전설적 베테랑 요원 해리 하트(콜린 퍼스)는 경찰서에 구치된 에그시(태런 애거튼)를 구제한다. 탁월한 잠재력을 알아본 그는 에그시를 전설적 국제 비밀정보기구 ‘킹스맨’ 면접에 참여시킨다. 그리고 또..

▪ 조선명탐정
장르 – 코미디, 어드벤터 / 한국 / 125분
출연 - 김명민 (김민 역), 오달수 (서필 역), 이연희 (히사코 역), 최무성 (두목 역)
줄거리 - 우리가 또 나설 차례인가! 정조 19년. 한때는 왕의 밀명을 받던 잘나가는 특사였으나 무슨 이유인지 미운 털이 박혀 외딴 섬에 유배되어 버린 조선 제일의 명탐정 김민. 찾아오는 이라곤 지난 날 함께 했던 파트너 서필과 매일 같이 동생을 찾아달라며 오는 어린 소녀뿐이다. 그러던 중 김민은 조선 전역에 불량은괴가 유통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고, 이로 인해 잠자고 있던 탐정 본능이 꿈틀거리기 시작한다. 결국 유배지 이탈이라는 초강수를 둔다.

▪ 7번째 아들
장르 – 어드벤처, 가족 / 영국, 미국 / 102분
출연 - 제프 브리지스 (그레고리 역), 벤 반스 (톰 역), 줄리안 무어 (멀킨 역), 킷 해링턴 (빌리 브래들리 역)
줄거리 - 100년에 한 번 붉은 달이 뜨면 세상을 구할 단 하나의 운명이 깨어난다! 100년만에 전설 속 붉은 달이 뜨고 대마녀 멀킨(줄리안 무어)과 어둠의 존재들이 되살아나면서 세상은 멸망의 위기에 빠진다. 한편, ‘7번째 아들의 7번째 아들’ 톰(벤 반스)은 매일 밤 꿈에 나타나던 남자 그레고리(제프 브리지스)와 만나게 되고 그는 톰만이 세상을 구할 유일한 희망이라며 자신과 함께 절대 악과 맞서 싸워야 한다고 하는데… ‘7번째 아들의 7번째 아들’이란?

▪ 망원동 인공위성
장르 – 다큐멘터리 / 한국 / 108분
출연 - 송호준 (본인 역), 조성윤 (본인 역), 박동희 (본인 역), 설유연 (본인 역)
줄거리 - 망원동 지하작업실에서 우주정복을 꿈꾼 아티스트 송호준의 파란만장 스토리! 티셔츠 1만 장을 팔아 1억 원의 발사 비용을 충당, DIY 방식으로 인공위성을 만들어 우주로 띄우겠다는 야심 찬 계획에 도전한 아티스트 송호준. 오늘도 그는 자신만의 별을 쏘아 올리겠다는 원대한 포부를 안고 망원동 지하 작업실에서 고군분투 중이다. 하지만 그의 예상과 달리 티셔츠는 도통 팔리지 않고, 발사 일정은 거듭 연기된다. 까다로운 기술적 문제까지 돌파해야 하는데..

▪ 쎄시봉
장르 – 로맨스·멜로, 코미디 / 한국 / 122분
출연 - 김윤석 (오근태 역), 정우 (오근태 역), 김희애 (민자영 역), 한효주 (민자영 역)
줄거리 - 한국 포크 음악계의 전설이 된 ‘트윈폴리오’에 제 3의 멤버가 있었다?!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 이장희, 윤형주, 송창식 등을 배출한 음악감상실 ‘쎄시봉’, 젊음의 거리 무교동 최고의 핫플레이스였던 그곳에서 ‘마성의 미성’ 윤형주와 ‘타고난 음악천재’ 송창식이 평생의 라이벌로 처음 만나게 된다. ‘쎄시봉’ 사장은 이들의 가수 데뷔를 위해 트리오 팀 구성을 제안하고, 자칭 ‘쎄시봉’의 전속 프로듀서 이장희는 우연히..

▪ 블랙버드
장르 – 드라마 / 미국 / 116분
출연 - 구구 바샤-로 (노니 진 역), 네이트 파커 (카즈 니콜 역), 미니 드라이버 (매시 진 역), 대니 글로버 (캡틴 데이비드 니콜 역
줄거리 - 2006년 <드림걸즈> 비욘세, 2015년 <블랙버드> 노니 새로운 스타 탄생을 목격하라! 최강 스태프들에 의해 철저하게 스타로 만들어진 노니. 빌보드 1위를 거머쥔 생애 최고의 날, 호텔에서 자살 소동을 일으키는데...

▪ 노엘의 선물
장르 – 코미디, 가족 / 프랑스 / 81분
출연 - 타하르 라힘 (노엘 역), 빅토르 카발 (빅토르 역),
줄거리 - 프랑스 파리에 사는 꼬마 앙트완은 하늘나라에 있는 아빠를 보기 위해서 산타클로스의 썰매가 절실히 필요하다. 크리스마스 이브, 썰매를 태워달란 기도를 하던 앙트완에게 기적적으로 산타가 하늘에서 떨어진다. 하지만 앙트완에게 선물은 주지 않고, 돈과 보석만 찾으러 다니는 이 산타 뭔가 수상하다. 사실 그는 산타를 위장한 도둑이었던 것! 하지만 앙트완은 그를 진짜 산타라 믿고 그를 졸졸 쫓아다니며 아빠를 보게 해달라 애원하는데...

▪ 박물관이 살아있다
장르 – 어드벤처, 코미디, 가족 / 미국, 영국 / 98분
출연 - 벤 스틸러 (래리 데일리 역), 로빈 윌리엄스 (테디 루즈벨트 역), 댄 스티븐스 (랜슬롯 경 역), 오웬 윌슨 (제레다야 역)
줄거리 - 2015년 첫번째 판타지 블록버스터! 이번엔 영국이다! 밤마다 모든 것이 살아나는 뉴욕 자연사 박물관. 야간 경비원 ‘래리’(벤 스틸러)는 대통령 ‘테디 루즈벨트’(로빈 윌리엄스), 카우보이 ‘제레다야’(오웬 윌슨), 말썽꾸러기 원숭이 ‘덱스터’ 등 매일 밤 살아나는 전시물들과 함께 판타스틱한 박물관 재개장 전야 이벤트를 개최한다. 하지만 점차 마법의 기운을 잃어 가는 황금석판으로 인해 다시는 살아나지 못할 위기에 처하는데...

▪ 내 심장을 쏴라
장르 – 드라마 / 한국 / 102분
출연 - 여진구 (이수명 역), 이민기 (류승민 역), 유오성 (최간호사 역), 김정태 (김용 역)
줄거리 - 경험이 말한다! “이 녀석은 피하라고!”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 때문에 6년째 병원을 제집처럼 드나든, 누구보다 성실한 모범환자 ‘수명’. 하지만 움직이는 시한폭탄 ‘승민’과 엮이면서 그의 평화로운 병원라이프가 흔들리기 시작한다. 본능이 말한다! “이 녀석, 재미있겠다고!” 이유도 없이 강제로 병원에 갇히게 된 ‘승민’. 어떻게든 이 곳을 나가야만 하는 그는 같은 방 동기이자 동갑내기인 ‘수명’을 꼬드겨 탈출을 감행한다. 세상을 상대하는데..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