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1일 오후 이지몬 서비스를 운영 및 개발하고 있는 능이소프트(주) 이정현 대표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이정현 아나운서가 인터뷰 진행을 맡았다. 이정현 아나운서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에서 큰 인기를 얻고 네네누나라는 별칭으로 큰 인지도를 보여주고 있는 아나운서이다. LCK 외에도 VCT KR, WCK, K league, 아프리카TV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Q. 이지몬이라는 회사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릴 게요.

저희 회사의 이름은 능이 소프트라고 하고 저는 29살 때 능이 소프트를 처음으로 설립을 했어요. 제가 29살 전까지는 원래 직장 생활을 하다가 우연치 않게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는데 원래 제가 고등학생 때부터 꿈이 사업이었거든요. 그래서 사실 고등학생부터 사업을 하기 위해서 많은 것들을 준비해왔는데 그때 당시에는 그냥 돈을 단순히 모으는 것에만 집중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돈을 모으다 보니까 어느 날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가 이렇게 열심히 돈을 모아서 이 돈 가지고 할 수 있는 게 가게 차리는 것 밖에 없겠구나. 그래서 그때 결심을 한 게 공부를 해서 지식산업을 도전해야겠다 싶어서 24살부터 공부를 열심히 해서 IT 관련된 강의를 했었습니다.

강의를 하다가 강사를 그만두게 되었고 이 기회에 내가 조금 더 나이 먹기 전에 사업을 도전해야겠다 싶어서 29살 9월쯤 능이 소프트라는 회사를 설립하게 됐고 그때 당시에는 정말 먹고 살기 위해서 죽기 살기로 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열심히 1년, 2년 하다 보니까 회사가 점점 커지더라고요. 현재는 저희가 법인으로 전환을 했습니다. 

Q. 성장하는 회사를 지켜보면서 굉장히 뿌듯하셨을 것 같은데 이렇게 잘 될 거라는 확신이 있으셨나요?

저는 확신이 반드시 있었어요. 왜냐하면 확신하지 않는 사업은 저는 절대로 도전하면 안 된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Q. 우리가 가장 잘하는 건 우리가 하면 좋죠. 그런데 이지몬에 대한 확신도 엄청나신 것 같은데 이지몬은 어떤 플랫폼인가요?

요즘에 이런 단어가 유행하는 게 있어요. ‘Play to Earn‘이라고 해서 돈 벌 수 있는 플랫폼을 뜻하는데 우리 이지몬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P2E 플랫폼입니다. 유저들이 우리 플랫폼을 이용하면서 수익을 벌어갈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어요. 이지몬은 단순히 유저들이 수익만 벌 수 있는 게 아니라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Q. 이지몬이 유저분들을 만날 준비를 끝마치고 있습니다. 곧 만날 유저분들에게 한마디 해 주시죠!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는 것은 ‘바이러스처럼 널리 퍼져 나간다’ 라는 뜻으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는데 굉장히 빠른 속도로 어떠한 콘텐츠나 서비스가 퍼져 나가는 걸 뜻해요. 그런데 이지몬은 바이럴 마케팅에 굉장히 초점이 많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성장 속도가 엄청나게 빠를 겁니다. 자, 그래서 이지몬 이제 4월 22일 정식 오픈할 때 여러분들도 꼭 같이 함께해서 같이 성장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외에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유튜브 ‘이지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