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프리보트

아이디워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투표 전문 플랫폼 ‘프리보트(FREE VOTE)’가 인기가요 공식 투표 앱으로 선정되었으며, 오는 27일부터 약 1년간 SBS ‘인기가요’의 실시간 투표와 핫스테이지 투표를 독점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 SBS ‘인기가요’ 1130회차 라인업은 강승윤, 김우석, 레드벨벳, 로켓펀치, 문빈&산하, 브레이브걸스, Billlie, NMIXX, (여자)아이들, OMEGA X, 위아이, Weeekly, CRAVITY, TAN, TEMPEST, TREASURE, 하이라이트로 총 17팀이다.

실시간 투표는 인기가요 생방송 중에만 진행되며 1위 후보 3팀(인)을 대상으로 투표가 가능하고 방송 종료 직전 마감되는 투표 점수가 최종 집계 점수에 반영되어 1위가 결정된다.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핫스테이지’는 당일 방송에 출연한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무대에서 가장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인 1위를 팬 투표 100%로 선정한다. 이는 실시간 투표가 끝난 직후부터 매주 수요일까지 진행되며 차주 생방송에서 1위~3위까지 발표 후 1위에게는 우승 트로피가 전달된다.

아이디워 하재호 대표는 “기존 인기투표 시스템과 다르게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의 투표 내역이 누구에게나 공개될 것”이라며 “투명하게 공개해 투표 조작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투표의 본질인 공정함을 지키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프리보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