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도 스마트하게! 요긴하게 쓰이는 스마트폰 필수 어플 [시선톡]
설 명절도 스마트하게! 요긴하게 쓰이는 스마트폰 필수 어플 [시선톡]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15.02.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번 설 명절은 주말을 포함해 5일이라는 긴 연휴로 최고의 황금연휴가 아닐 수 없습니다. 긴 연휴만큼 오랜만에 고향을 찾거나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연휴동안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 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고속도로교통정보 (로드플러스)
'로드플러스'는 한국도로교통공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아무래도 직접 운영을 하다보니 고속도로 상황에 대한 즉각적인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길찾기 어플이나 교통상황을 보는 어플들도 많지만, 정부 기관의 정보라는 높은 신뢰도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어플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상세경로로 보는 것 보다 출발하는 시간을 정하는 것입니다. 한눈에 차량 소통이 수월하지 않는 곳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그 구간을 거쳐야 한다면, 굳이 막히는 시간보다는 원활한 시간에 출발하는 것이 낫기 때문입니다. 이 어플은 고속도로의 실시간 CCTV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2. 차례상차리기 어플
차례상을 차리는 것에 대해 설명해 주는 어플입니다. 최근 젊은 사람들은 차례상을 어떻게 차려야 하는 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여 인터넷을 검색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어플로 간단하게 차례상을 차리는 법을 가르쳐 주기 때문에 설 명절에 어울리는 어플입니다. 한자로 된 지방들을 쓰는 법도 나와 있어 예를 갖추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제대로 된 차례를 지낼 수 있겠습니다.

3. 각 통신사 내비게이션 어플
요즘 차량에 내비게이션 대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차량이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도 기존의 내비게이션만큼 정확해 졌고, 실시간 정보를 제대로 반영해서 차가 막히거나 길을 잃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줄여주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SKT, KT, LGU+ 등 국내 통신사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통신사 내비게이션 어플 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각 통신사마다 데이터 통신 요금 정책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으므로 유념해야 합니다.

4. 친인척 호칭 정리 어플
간만에 모인 친척들. 하지만 오랜만에 만났다던가, 친척이 결혼해서 새로운 친척이 생겼을 경우 호칭을 알지 못해 서먹서먹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친인척 호칭정리 어플을 사용하면 혹시라도 생길 애매한 경우를 벗어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5. 비만도 계산기 어플
음식의 칼로리를 알아보고 적정량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명절에는 특히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무턱대고 먹다가는 모두가 살이 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때문에 비만도 계산기 어플로 확인하면서 먹으면 어느 정도는 조절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상 연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을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한 세상이 된 만큼 명절연휴도 스마트하게 잘 지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