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울진-삼척 산불 화재원인 밝히기 위한 조사 본격화...첫 합동감식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울진·삼척 산불이 사실상 진화됨에 따라 관계 당국이 화재원인을 밝히기 위한 조사를 본격화했다. 다만 발화 현장 주변이 모두 불에 탔고 담뱃불에 의한 실화 가능성 외에도 여러 발화 요인이 있을 수 있어 원인 규명에는 시일이 걸릴 전망이다. 경북 울진군, 울진경찰서, 경북경찰청,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산림청,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는 16일 오전 11시 울진군 북면 두천리 울진·삼척 산불 발화지점에서 합동 감식을 벌였으며 현장에서 사진을 찍고 주변에서 여러 가지 증거물을 찾아 나섰다.

레슬링 김현우, 국가대표 선발대회 우승...최종 선발전 없이 선발

레슬링 간판 김현우가 새 시즌 태극마크를 달았다. 김현우는 16일 강원도 양구 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 2022년 레슬링 국가대표 선발대회 2차전 남자 그레코로만형 77㎏급 결승에서 노영훈(울산남구청)을 9-0으로 꺾고 우승했다. 1차 선발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김현우는 2차 선발전에서도 정상에 오르면서 1·2차 선발전 우승자끼리 맞붙는 최종 선발전 없이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유튜브 채널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정형돈, 경찰에 자진 신고

[사진/예능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방송화면 캡처]

방송인 정형돈이 경찰에 도로교통법 위반 사실을 자진 신고했다. 정 씨는 16일 오후 1시쯤 서울 강남경찰서에 방문해 도로교통법 위반(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사실을 자진 신고했다. 정 씨는 지난달 23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영상 속에서 운전 도중 휴대전화를 사용해 도로교통법을 위반했다. 경찰은 이날 정 씨의 도로교통법 위반 사항에 대해 과태료 6만원과 벌점 15점을 부과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