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바른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2년 3월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2년 2월 11일부터 2022년 3월 11일까지의 치킨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39,3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하였다."라며 "바른치킨은 높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를 바탕으로 브랜드평판지수 5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바른치킨은 국내 최초 기름에 대한 기준을 세워 현미 전용유 1통으로 58마리만 튀겨 고객에게 새 기름으로 교체 후 몇 번째 튀긴 치킨인지 숫자로 적어주는 ‘치킨실번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58번째 치킨 주문 고객에게는 황금빛 맛의 절정이라는 컨셉에서 착안해 황금빛 후라이드, ‘현미바사삭’으로 교환 가능한 ‘골든티켓’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바른치킨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가맹점이 성공해야 우리가 성공한다는 ‘가성우성’ 가치관 아래에 가맹점과 본사가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편, 바른치킨은 2년 연속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