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대표 김덕원)는 2022년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 열정과 잠재력 넘치는 청년의 미국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연수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코리아리크루트는 미국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국제디자인 융합산업전문가 양성과정’과 ‘뉴비지니스 무역물류 및 사무경영 실무자 양성’을 위한 2개 과정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박현재 코리아리크루트 사업총괄이사는 “미국기업 취업연수과정은 산업체 채용기준에 적합한 맞춤형 취업교육 이후 미국의 채용기업에 취업연수를 진행하는 과정으로 운영한다”며 “하반기부터는 베트남과 일본, 호주, 캐나다, 유럽국가 등으로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국취업연수 희망자 모집기간은 3월 7일부터 3월 30일까지, 지원자격은 만 34세 이하 4년제 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2년제 대학 졸업자로 1년 이상 관련 분야 경력자 대상이다. 희망자는 한글 이력서와 영문 Resume을 코리아리크루트 해외취업팀 HR매니저에게 제출하고, 채용기업의 선발기준에 적합한 후보자는 현지 채용기업 인사팀과 인터뷰 후 합격자를 선발, 미국 취업연수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해외취업연수 교육은 미국 현지 채용기업별 채용기준과 직무수행에 필요한 영어교육은 물론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취업 관련 교육, 미국문화 및 현지 적응, 비자교육 등을 실시하며, 미국 현지 구인업체에 알선하여 취업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또 귀국 후 1년간 사후관리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김덕원 코리아리크루트 대표는 “해외 채용기업과 취준생이 상호 잡매칭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교육을 통한 리크루팅 연결로, 해외취업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리크루팅의 대표기업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라며 “국내의 청년 취준생이 국내 채용기업뿐 아니라 해외의 우량 기업에 성공취업할 수 있도록 글로벌 채용기업 발굴을 세계 각국으로 확대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편, 코리아리크루트는 전국대학교 및 교육기관 등에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취준생을 대상으로 HR전문가를 통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