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임하은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양’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목동이 양들을 모는 꿈 
목동이 양들을 모는 꿈은 길몽에 속한다. 이 꿈은 부귀공명하고 휘하에 부하를 거느리고 대업을 성취한다. 조직결성, 모임 등의 길조이다.

2. 양을 때리거나 죽이는 꿈
양을 때리거나 죽이는 꿈은 흉몽이다. 이 꿈을 꾸었다면 질병에 걸리거나 집안에 근심이 생기는 등 손실 및 장애가 발생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양을 한꺼번에 몰아다 집에 매어놓는 꿈
양을 한꺼번에 몰아다 집에 매어놓는 꿈은 길몽이다. 이 꿈은 집안에 좋은 사람이 들어오거나 재물을 얻게 된다는 암시가 있는 꿈이다. 

4. 새끼양이 뛰어 놀고 있는 꿈 
새끼양이 뛰어 놀고 있는 꿈은 꾸고 난 뒤의 느낌이 중요하다. 뛰어놀고 있는 새끼양을 보고 안정감을 느꼈다면, 실제로 안정된 일을 하게 된다.

5. 검은 양을 본 꿈
검은 양을 본 꿈은 길몽으로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이익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6. 새끼양이 울고 있는 꿈 
새끼양이 울고 있는 꿈은 꿈의 내용과는 달리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징조의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양’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