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지난 2월 12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서류 합격자 발표가 나옴과 동시에 다급하게 단기적으로 면접 대비를 하려는 지원자들이 늘고 있다. 또한 17일 대한항공까지 서류합격자 발표가 나오면 더 많은 지원자들이 승무원학원으로 단기과정이나 승무원과외를 받으려는 지원자가 상당 수 예상된다.

이번 대한항공승무원 채용의 경우 키제한이 폐지되고 아시나아항공채용에서의 토익점수 제한이 사라짐으로 인해 더욱더 많은 지원자들이 몰려 경쟁률이 어느해 보다 높다.

항공관련 학과를 나왔거나 승무원 준비를 꾸준히 해온 지원자라면 항공승무원 면접에 대한 기본지식을 토대로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겠지만 막상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모르고 첫 지원이라면 혼자 준비하려는데 막막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면접일정까지 남은 기간 동안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는 승무원준비 단기과정을 알아보는데 있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취업전문 대표 교육기관인 크루팩토리에서 단기기간 동안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과 선택함에 있어 실수 하지 않기 위한 몇가지 정보를 내놓고 있다,

 

국내항공사 취업기관 크루팩토리 이영미 부원장은 면접이 바로 코앞인데 소수정예승무원학원이라 하더라도 단체로 같이 준비하는 단기과정은 처음 준비하는 지원자들에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말하고 있다.

바로 실전에 필요한 교육이 이루어져야하는 상황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실력과 전담 트레이닝이 필요하기에 개인 또는 그룹과외로 면접 기간까지 취업경험이 많은 강사에게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얘기한다.

승무원단기 과외의 경우에는 강사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이 지원한 항공사에 전문화 되어 있는 강사인지 또한 그 강사의 경력은 검증이 되어있는지 꼭 집고 넘어가야할 부분이다.

사설 과외등과 일반 서울(강남)승무원학원에서도 단기적으로 과외반이 오픈되고 있는데 최고의 실력을 가진 강사, 면접에 최적화된 강사라며 과장광고가 넘쳐나고 있다.

과외나 단기 교육과정을 받을 경우에는 수업을 담당하는 강사의 스펙과 경력등에 대해 담당자의 설명만 듣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강사의 경력증명서등을 홈페이지에서 또는 직접 요청해 확인 할 것을 당부드리며 꼭 여러곳을 비교해서 가장 적합한 학원을 선택 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일반 서울 스튜어디스학원들과 달리 크루팩토리의 경우엔 강사들 화려한 이력이 화제다. 최소 항공사경력 10년이상의 검증된 사무장급 출신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명 한명의 강사들의 경력이 일반 아카데미 원장들의 스펙을 넘어서고 있다.

더욱이 이번 공채 실무 면접에 대비해 크루팩토리에서 대한항공승무원 과 아시아나항공승무원 취업률이 가장 높은 홍승미원장과 이영미부원장이 직접 이번 항공사 공채에 전담으로 진행하는 단기과외반도 오픈되었다.

1:1과 1:2, 1:3까지 나뉘어져 있으며 교육횟수와 시간은 직접 원장과 미팅 후 결정을 하게된다고 하니 이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공채에 서류합격 후 며칠 안남은 면접준비에 고민을 하고 있는 지원자라면 크루팩토리로 방문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문의는 홈페이지 www.crew-factory.com 또는 02-2038-0026 으로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