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외국어 교육이나 해외 대학 입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어린 나이에 유학 길에 오른다. 조기 유학은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타지에 적응하지 못해 정서적인 유대감 없이 어린 시절을 보내야 하는 등의 단점도 있다. 이에 최근에는 유학보다 특목고 진학, 외국인 학교 진학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국내에서 해외 명문학교의 수업을 접하고 익히는 국제학교를 선호하는 추세다.

NLCS Jeju 국제학교는 165년 전통의 영국 명문 사립학교인 NLCS의 첫 해외 캠퍼스이다. 지난 2011년 9월 제주국제도시에 개교한 이곳은 영국 본교에서 직접 선발된 교사들과 우수한 커리큘럼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6월 첫 졸업생 대부분이 영국계 옥스퍼드, 임페리얼 칼리지,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과 미국계로 예일, 스탠퍼드, 노스웨스턴, 뉴욕대 등 명문대에 합격했다. 영국계 학교라는 점 때문에 북미 대학에 대한 성과가 미비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이 와는 달리 다수의 학생이 미국 명문 대학에 진학하는 쾌조의 출발을 보였으며, 국내 유명 대학의 합격률도 높아 이목을 끌었다.

 

이러한 가운데 NLCS Jeju 국제학교가 3월 6일까지 신입생(유치원~10학년, 12학년)을 모집하고 2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지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직접 학교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주 캠퍼스 투어를 개최한다는 소식이다.

2월 26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4학년~6학년 지원자 대상으로, 27일(금)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7학년~10학년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2학년은 개인별 일정 신청이 가능하며, 유치원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캠퍼스투어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 제주 캠퍼스 투어를 통해 교실, 실습실, 체육관, 기숙사, 식당 등 모든 시설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기숙학교 입학을 앞두고 학부모와 학생들이 미리 학교를 체험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뿐만 아니라 ▲주니어, 시니어 스쿨에 대한 커리큘럼 안내 ▲교과외 활동 및 입학 전형에 대한 상세 안내 ▲해외 대학 진학 성과 및 1:1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수업을 참관하여 재학생들과 질의응답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어 학교 생활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입학전형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이번 2015-16학년도 신입생 모집(2015년 9월 입학)은 3월 6일(금)까지 서류접수 중으로 유치원~3학년은 5월 경까지이다.(세부 일정 추후 공지) 입학 전형 지원은 해외 체류 경험이 없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가능하며 모집 학년은 유치원~10학년, 12학년이 대상이다.(11학년, 13학년은 모집 제외 / 10(남)학년은 현재 정원 마감으로 인해 지원 후 합격자는 대기자 명단에 포함, 공석 시 순서대로 입학 허가)

입학 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korean.nlcsjeju.co.kr) 또는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 캠퍼스 투어 참가 신청은 신청사이트(http://signup.nlcsjeju.kr)에서 하면 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