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캠핑고래’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프랜차이즈/캠핑용품’ 부문 대상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전국 63개(대상 선정 시점)의 매장에서 12개가 늘어난 75개의 지점을 운영하는 등 대량 공동구매 및 자체 제작 방식을 통한 혁신적인 가격 경쟁력 확보로 매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각 지점별 200평에서 400평 정도의 대형 부지를 확보해 소비자들의 방문이 감소하지 않은 점과 기존의 오프라인 판매 외 온라인 역시 판매량이 증가해 이와 같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캠핑고래의 김영철 대표는 “캠핑고래의 가장 큰 경쟁력이자 원동력은 대량 공동구매와 제품 공동개발로 인한 ‘혁신적인 가격 혜택’이라 칭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캠핑고래 임직원 모두의 노력뿐만이 아닌, 모든 협력업체, 제조업체 등의 조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 선정이라는 사실에 매우 고무적이며 이르지만 올해 또한 선정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제조사들의 제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상생의 길을 걷도록 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1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은 브랜드어워즈코리아가 심사 및 시상을 주관하는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및 사회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또는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를 심사하여 선정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