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2월 둘째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은 선고 직전 ‘구치소 갑질논란’으로 또 구설에 오른바 있는데요. 법원이 ‘땅콩 회항’ 사건으로 구속 기소된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의 항로변경 혐의에 대해 유죄로 판결, 징역 1년을 선고했습니다. 앞으로 조 전 부사장이 항소를 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qFCdB / http://bit.ly/1DLXimf )

2. 원세훈 전 국정원장
원세훈 국가정보원장이 대선개입 의혹 사건으로 기소돼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지만 항소심에서 선거법 위반 혐의까지 유죄로 인정돼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이에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항소를 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yulPFE / http://bit.ly/1KD0vGF)

3. IS 관련 보도
10일 한 매체에서는 단독으로 직접 10대로 위장하여 IS와 접촉했다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해당 기사는 그 매체의 특별취재팀이 SNS를 이용하여 김군이 어떻게 IS와 접촉하고 떠나게 됐는지를 알아보는 특별기획 한 것입니다. 하지만 해당 기사는 마치 IS가입 가이드를 보는 것처럼 방법이 상세해 작성되어 있어 다소 우려가 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OGQCB)

4. 마스카라 유래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한 층 더 돋보이게 하는 화장 도구. 마스카라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화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마스카라의 유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OoRMv)

5. 고토겐지
IS에 의해 희생당한 고토겐지. 그는 어떤 사람이었을까요? 전문 프리랜서 기자 고토 겐지(後藤健二·47)는 지난해 10월 말 극단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가 활동하는 시리아에 들어갔습니다. 이후 행적이 묘연해져 실종된 것으로 추정되다 1월 31일 IS에 의해 참수 당했습니다. 중동의 평화를 원했던 사람 고토겐지는 어떤 사람이었을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TExP8)

6. 긴급 전화번호 통합
지난해 전국민을 슬픔에 빠트렸던 세월호 참사. 사건 발생당시 승객들은 해양사고 신고 번호인 122를 몰라 119에 전화를 걸었고, 119에서 다시 122로 연결되는 과정에서 혼선이 빚었습니다. 결국 ‘골든타임’을 놓쳐 버렸고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이에 정부는 7개월여 논의 끝에 현재 20여 종에 이르는 각종 긴급 신고전화를 3개 번호로 통·폐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DydYB)

7. 스베누 황효진 대표
MBC 드라마 ‘장미빛 연인들’ 주인공 박차돌의 실제 모델이며 BJ 소닉으로 유명한 황효진 대표. 하지만 이제는 신발 브랜드 스베누의 대표로 더 유명합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국내 신발 브랜드의 퀄리티를 한 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스베누. 황효진 대표를 단독 인터뷰 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DwTVB / http://bit.ly/1Ci6Bb)

8. tvN 드라마 ‘호구의 사랑’
케이블TV tvN 월화드라마 '호구의 사랑'(윤난중 극본, 표민수 연출)에서 수영복 몸매가 공개돼 이슈가 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이가 과감하게 상의 탈의해 화제가 됐습니다. 첫 시작이 비교적 좋은 tvN 드라마 ‘호구의 사랑’. 앞으로가 기대됩니다.(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M6res / http://bit.ly/1yuzZqg)

9. 엄성섭 앵커 쓰레기 발언
TV조선 엄성섭 앵커가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녹취록을 새정치민주연합에 넘긴 기자를 두고 "쓰레기"라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엄 앵커의 발언에 방송 관계자는 자막으로 “방송 진행 중 다소 적절치 않은 표현이 나오게 된 점 양해 부탁한다”고 공식사과 했지만 논란은 수그러들고 있지 않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M6GWW )

10. LA갈비 꼬치구이
설 연휴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매번 똑같은 연휴음식은 지겹고, 그렇다고
완전히 새로운 음식을 만들기는 애매하고... 그래서 LA갈비&꼬치구이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항상 똑같은 설 명절, 조금 특별하게 보내보세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hetMR)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