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마지막 실종자까지 발견...사고 발생 28일째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28일째에 접어든 7일 마지막 실종자가 발견됐다. 범정부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지역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는 7일 오전 11시 50분쯤 27층 바닥 부근에서 이번 사고 6번째 매몰자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당국은 사고 발생 28일째에 접어든 여건 등을 고려했을 때 해당 매몰자가 숨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날 발견된 매몰자는 이달 1일 아파트 2호 세대 26층 잔해에서 발견된 기존 매몰자를 수습하기 위한 진입로 개척 과정에서 발견됐다.

충남 당진서 승용차가 인도 넘어 상가 건물로 돌진...인명 피해는 없어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에서 7일 낮 12시 50분쯤 승용차가 인도를 넘어 상가 건물 1층 의류매장으로 돌진했다. 이 충격으로 유리문과 창문이 산산조각이 났으며 차량 운전자 등의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러시아 피겨 간판 발리예바, 착지 실수에도 압도적 1위로 단체전 金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러시아의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간판 카밀라 발리예바가 한 차례 착지 실수에도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의 단체전 금메달 획득에 앞장섰다. 발리예바는 7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팀 이벤트(단체전)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105.25점, 예술점수(PCS) 74.67점, 감점 1로 총점 178.92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생애 첫 올림픽에 나선 발리예바는 전날 단체전 여자 쇼트 프로그램에서도 90.18점으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