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더마 브랜드 메디필이 러시아 오프라인 입점 매장 확대 및 자체 매장 운영 등 러시아 시장에 맞는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K뷰티’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디필의 한국 화장품 전문점 러시아 매장인 ECO-PLACE에 입점해 현재 하바로프스크에 3개, 모스크바 1개 지점에서 러시아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관계자는 “특히 모스크바의 매장의 경우 모스크바 시내 중심지 롯데 플라자 맞은편 노른자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물론 오직 메디필와 ECO PLACE 간판만이 새겨져 있을 정도로 메디필의 탄탄한 입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메디필은 현재 약 500여개의 협력업체와 소통하며 온, 오프라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온라인 대형 글로벌 플랫폼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구축하고 있다. 원활한 바이어 주문을 위해 메디필 및 더마메종 전용 도매몰을 구축한 것은 물론 메디필 온라인 몰과 ECOPLACE 총판사 자체매장에도 온라인 몰 구축을 완료했으며 최근에는 ECO PLACE 앱 구축까지 완료해 소비자가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고 브랜드 측은 전했다.

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온라인 시장에서 3번째로 그 규모가 큰 OZON에서도 메디필을 만나볼 수 있으며, 2004년도에 설립되어 전 세계 14개국에 진출해 있는 러시아 대표 및 독보적인 1위 온라인 쇼핑몰 WILDBERRIES와 러시아 H&B 스토어 L’Etoile에도 메디필 온라인 플래그쉽 스토어가 구축되어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메디필은 러시아 시장에 맞춰 트렌디하고 개성있는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23,690명에 달하며 러시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은 물론, 페이스북 운영을 통해 쇼핑몰 운영을 진행 중이다. 메디필 유튜브에서는 제품 사용법 및 라인 위주로 설명하는 영상들이 업로드되어 있다. 

2022년에는 L’Etoile (레뚜알)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확대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온라인 시장 유지 및 점유율을 높여 러시아의 네이버인 Yandex(얀덱스)에 MEDI-PEEL 검색량 및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며 쇼핑몰 입점 진행할 계획이다. 

메디필 담당자는 “2022년도에는 보다 공격적인 온라인 몰 확장에 나서는 한편, 오프라인의 경우 자체 매장 유지 및 협력업체 자체매장의 관리와 확장에 힘쓸 예정”이라며 “무엇보다 L’Etoile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성공 시켜 러시아에 K뷰티의 우수성을 보다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