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히든태그

히든태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대한민국ICT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아시아에 이어 대서양까지 넘나드는 한류에 힘입어 K-제품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가 각광을 받으며 아티스트와 그 등장인물이 바르는 화장품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는 가운데 해외 포털 사이트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짜 화장품 또한 기술의 발전으로 정품과 가품을 구분해내기 어려운 현실이다."라며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을 사용하여 기업 고유 아이디를 다양한 재질, 규격, 방식의 라벨에 이미지화하고, 제품에 적용하여 휴대폰 앱에 라벨을 태그하면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인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약 900여개의 기업의 정품을 인증한다."라고 설명했다. 

씨케이앤비 배기혁 대표는 “쉽게 위조 및 복제할 수 없어 보안성이 높고, 다양한 소비재 상품에 적용가능한 라벨 제작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자사의 히든태그는 앞으로도 더욱 정교한 기술력으로 다른 방식의 정품인증과 차별화하여 히든태그 사용 기업과 소비자들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