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보청기에서는 전문교육을 수료한 보청기 전담 인력이 무료 청력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현재 다비치보청기는 전국 70여 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각 센터마다 보청기 전담인력이 상주하면서 청력검사를 진행하고, 난청 상태를 꼼꼼히 파악하고 개인에게 잘 맞는 보청기를 권하고 있다. 또한 개별적으로 음질을 조정하고 기타 필요한 부분도 지원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보청기는 보통 구매 후 4~5년 또는 잘 관리할 경우 그 이상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처음 구매할 때 보청기 상담 경험이 많은 전담 인력과 상의한 후 잘 맞는 제품을 찾아야 한다. 보청기는 제품에 따라 형태, 음질, 기능 등에 차이가 크므로 전문가와 난청 검사를 한 후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본사에서는 보청기를 구매하기 전 한 달 무료체험을 제공하여 사전에 잘 맞는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부담을 낮출 수 있으며 전국 구매 센터 관계 없이 A/S도 가능하다. 또한 국가 지원금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다비치보청기에서는 새해 맞이 보청기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2020. 01. 01 ~ 01. 31까지 진행되며 편측, 양측 구매 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