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서울특별시 중부기술교육원

서울특별시 중부기술교육원(원장 김종원)에서 미용계열로 헤어뷰티와 뷰티마케팅e커머스 과정으로 2022년 상반기 무료 직업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헤어뷰티과는 주간 10개월과 야간 6개월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인간의 내적 아름다움을 외적으로 표현하는 창의적인 미용전문가 양성을 위해 헤어와 메이크업 분야의 실습 중심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커리큘럼으로는 △미용이론 △공중위생 관리학 △화장품학 △헤어커트 △헤어 퍼머넌트 웨이브 △두피스케일링 & 백샴푸 △헤어스타일 연출 △헤어 컬러링 △메이크업(주간)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헤어뷰티과 교육 중 미용사(일반)기능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 주간과정의 경우 미용사(메이크업)기능사를 추가적으로 취득 가능하다. 현재 중부기술교육원은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증 기능검정료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뷰티마케팅e커머스과는 단기 야간과정으로 뷰티시장 마케팅 및 이커머스 실습 · 운영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2022년에 신설된 학과이다. 교육 커리큘럼으로는 △마케팅 전략(온라인 마케팅 기획 · 글로벌비즈니스 · 뉴미디어 마케팅 실습) △시장조사 및 데이터분석(Google 애널리틱스 및 트렌드 분석 · 데이터 랩 및 광고 분석) △e커머스 플랫폼 운영실습(쇼핑몰 제작/운영 · 사진 촬영 편집 · 온라인 유통 및 판매)에 대해 교육한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서울특별시 중부기술교육원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 모집공고일(1월 10일) 전 현재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혹은 서울시에 외국인 등록된 자로 영주권 취득자 또는 배우자가 내국인인 자 및 그 자녀이면 지원 가능하다. 헤어뷰티와 뷰티마케팅e커머스 과정 2022년 상반기 교육생 모집은 1월 10일부터 2월 18일까지 원서접수 가능하며, 중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 혹은 방문 접수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