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랩스은 설립을 기념해 1월 25일 ‘생명연 바이오벤처센터’에서 현판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에스크랩스는 ㈜에스크컴퍼니(대표이사 안중현)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 이하 생명연)은 공동으로 1326호 연구소기업로, 국내산 천연물 유래성분 및 효능 연구, 고부가가치 소재 등 원료 개발과 고도화된 제형기술 등 미래 원천기술 부분을 연구하기 위해 설립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동설립을 통해 (주)에스크랩스에서 개발한 기술들은 관계사인 (주)리만코리아의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퍼스널케어 브랜드 ‘보타랩’, 이너뷰티 브랜드 ‘라이프닝’에 적용할 계획이다. 에스크랩스는 루테인 생산성이 높은 신규 미세조류(제10-2019448호)와 제아잔틴 및 루테인의 생산성이 높은 신규 미세조류(출원 제10-2021-0009601호)의 특허권을 확보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에스크랩스 관계자는 “이번 미세조류 관련 특허권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원료 신청 및 눈 건강 기능성 식품의 개발 및 출시를 목표로 한다”며 “아울러 인셀덤의 헤리티지 원료인 병풀의 지속적인 연구와 함께 국내에 자생하는 병풀의 품종 개발과 신규 기능성 성분 발굴 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에스크랩스 안중현 대표는 “생명연의 우수한 기술 및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독자적인 원료 개발과 효능 연구에 매진할 것”이라며 “신속한 사업화를 위해 자원과 역량을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관계자는 "(주)리만코리아는 (주)에스크랩스에서 관계사로, 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이다."라고 소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