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고객들을 위해 '새해 다짐' 마케팅에 나선다. 재테크와 건강, 공부 등 새해 버킷리스트 상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챌린지나 프로모션을 통해 목표 달성을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임인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고객의 새해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딱 3일만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다이어트, 물 마시기, 채식, 절주, 근검절약, 화내지 않기 등 누구나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6가지 챌린지들로 이뤄졌다.

챌린지 대상 상품은 도전 목표와 관련된 상품들로 구성됐다. 다이어트는 The건강식단 시리즈 및 샐러드, 물 마시기는 HEYROO 미네랄워터, 채식은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 절주는 논알콜 맥주, 근검절약은 높은 가성비의 GET커피, 화내지 않기는 당을 충전할 수 있는 초콜릿과 초코맛 우유 등이다.

이마트24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고객들을 위해 1월 한 달간 닭가슴살과 단백질 음료를 행사 카드로 2개 구매하면 2개를 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5천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테마파크, 오디오북, 음악 콘텐츠 이용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언론홍보대행사 뉴스스타트 윤선우 총괄팀장은 "유통업계가 새해 특수를 적극 활용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더욱 치열해질 마케팅을 대비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마케팅 수단 중 온라인 언론홍보는 언론사를 통해 기업의 이슈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론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라며 "장기적으로는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온라인 언론홍보대행사 뉴스스타트는 15년간 업계 1위를 유지해 온 뉴스캐스트의 자매 브랜드로, 7,500여 개의 고객사 및 170개의 언론사와 제휴하고 있다. 뉴스스타트는 전문 AE를 통한 1:1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언론홍보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