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실버요양구인구직 사이트 화면

㈜현대에이치엔씨는 요양보호사나 사회복지사 등 전문 요양 인력의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양원 및 요양 관련 업체들에 힘을 보태고자 현재 시범운영중인 온라인 구인구직서비스를 오는 2월 1일부터 구인이 필요한 요양원 및 관련업체나 구직자에게 무기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관계자는 "‘현대실버요양구인구직’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현재 종합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지원되는 지역 설정, 직종 설정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이력서 지원 등 전문 구인구직에 필요한 요소들이 지원되며 기존 유료로 서비스되고 있는 구인구직 광고들을 무료로 지원하여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현대에이치엔씨에서 사회공헌으로 구축한 요양원 구인구직 전문사이트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현재 요양원 관련 부분이 전문 영역인 만큼 요양 관련 구인구직 업체의 진입이 어려워 아직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분야이다. 특히 실버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요양사 양성과 함께 노인복지시설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로 관련 업체들의 전문 인력 확보에 있어 인력회사 및 전문 구인구직사이트들의 역할이 점차 커지고 있다."라며 "㈜현대에이치엔씨는 요양원, 요양병원 매매컨설팅 전문업체로 현대실버컨설팅, 베스트요양원컨설팅, 현대메디컬컨설팅을 운영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