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새로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중소 여행사들과의 상생을 추구하는 한진관광의 테마 여행 플랫폼 ‘여담’의 1번째 여담데이 상품인 경복궁 궁궐탐방이 마무리됐다. 

'여담’은 그간 시스템 구축과 상품 취합 등 재정비를 거쳐 지난 11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이 들어간 바 있으며 ‘특별한 여행을 발견하고 연결하겠다’는 브랜드 추구 가치를 공개하여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현지체험, 레저·어드벤처, 예술·역사, 헬스·웰니스, 골프, 특별한 목적지, 허니문, 종교·문화탐방, 교육 등 총 9가지 테마여행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진행, 공식 SNS 운영, 유튜브 영상 업로드, 이달의 테마(골프, 겨울체험 등) 등을 정하여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여담데이’는 ‘여담’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중 하나로, 여담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하나를 선정, 가격 할인 적용 혹은 특전을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달 21일 1번째 여담데이 콘텐츠를 업로드, 90% 할인가로 경복궁 궁궐투어를 소개 후 당초 목표했던 40명 모객이 조기 마감된 바 있다. 
 
지난 12일에 진행된 이 투어는, 광화문-흥례문-근정전-경회루 등 경복궁의 외관 관람과 더불어 각 팀별로 함께한 전문 궁궐 강사의 설명도 같이 이루어졌다. 이날은 공교롭게도 한파가 찾아와 영하 11도까지 떨어진 추운 날씨였으나, 송수신기 활용을 하며 철저한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안전하게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여담’ 관계자는 “오랜만에 고객님들을 직접 만나 뵙고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강추위 속에서도 많은 고객들이 참석하여 즐거워하고 행사가 잘 종료되니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어에 참여한 고객 역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해 우울했는데, 이렇게라도 여행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특별한 테마여행 상품을 많이 개발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같이 마무리된 여담데이 경복궁 투어는, 한진관광 공식 유튜브 ‘훗훗한 TV’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2번째 여담데이로 울릉도 투어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