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슈] 베트남 입국 SEPPCONSULT에서 무격리 프리패스 진행..."승인 절차 사라져"
[국제이슈] 베트남 입국 SEPPCONSULT에서 무격리 프리패스 진행..."승인 절차 사라져"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01.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18일 번호:450/VPCP-QHQT팜 빈민 정부 상임 부총리가 발표한 공문에 따라 베트남입국에 필요한 승인 절차가 사라졌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베트남 보건부에서 부득담 베트남 부총리가 12월 8일 정부 회의에서 '외국에서 들어온 입국자 들 중에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자에 대한 격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라고 발언했다."라며 "실질적인 격리면제에 대한 조치는 12월 16일 정부 정식 공문으로도 발표 되었다."라고 전했다.

자료 제공 / SEPPCONSULT

그러면서 "이 내용에서 보듯이 베트남 정부에서는 해외에서 입국하는 외국인 중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 격리 면제를 해주었다. 그에따라 9개국(한국 포함)에 정기적인 국제선의 재개도2022년 1월 1일부터  베트남 정부 승인으로 운항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베트남 현지의 외국인 입국자에 대한 격리면제 및 항공 정기선 운항 등 완화의 분위기 속에서 ‘SEPPCONSULT’에서는 무격리 입국할 수 있는 베트남 입국 프리패스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베트남 입국자 격리 강화시기에도 SEPPCONSULT’는 베트남 입국을 원할하게 진행하였으며, 매주에 1~3회씩 26회 연속 입국을 성공리에 진행하였다. 이때 4성급 호텔에서 1인 1실로 7~8박 동안 격리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는데, 한국식 식사를 비롯해 필요한 부분을 모두 제공하여 편리하게 지내도록 했다."라고 설명했다. 

‘SEPPCONSULT’의 이태영 대표는 "무격리 베트남 입국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는데, 관련 정보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입장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베트남 입국이 더 편리해지면서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 한해 무격리 입국도 가능해졌다. 백신 접종률이 높은 한국으로서는 베트남 입국이 더욱 수월해진 상황이다. 추가로  seppconsult 본사에서는 백신 접종자 뿐만 아니라 비접종자에게도 적합한 베트남 입국 절차를 대행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