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보이스 트레이너 오수향 교수가 지난 2월 5일과 6일 양일간 충남대학교에서 어게인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애초 계획에 없던 것으로, 1월 15일과 16일 충남대학교에서 진행된 보이스 특강이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쇄도하는 앵콜 요청으로 특별 성사된 것이다.

‘굿보이스 굿데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보이스의 시크릿’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오수향 교수의 스피치 향상 프로그램에는 수많은 충남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강연 현장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고, 강연의 대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가 높은 교수 평가 점수로 이어지면서 어게인 강의가 이루어지게 됐다.

실제로 오수향 교수는 뛰어난 강의평으로 강의 재요청이 잦은 인기 강사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달 GS홈쇼핑에 진행된 ‘고객의 지갑을 여는 목소리의 씨크릿’이란 주제로 12월 24일 30일 31일 3일간 특강 또한 청중의 열렬한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 이와 함께 호서대학교의 보이스 특강 호평에 이어 교육청, 국토청 등 여러 국가 기관과 AIA 생명 등 여러 유명 보험사 및 기업, 각 대학에 보이스 강의를 출강하며 ‘다시 듣고 싶은 인기 강의, 인기 강사’라는 타이틀을 얻고 있다.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 보이스 앤 스치피과 전담교수로 강단에 서고 있는 오수향 교수는 뛰어난 강연자인 동시에 지난 난 20여 년간 라디오 진행자, 성우, 전문MC, 아나운서, 교수, GS홈쇼핑 신입 쇼호스트 보이스 전담 트레이너로 활동하면 보이스 트레이너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달 21일에는 제1회 색동한류문화패션축제 ‘한국의 색에 동요되다’에서 할리우드 트리뷰트 감사패를 수상해 한국 전통문화 발전 및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초에는 국회환경노동위원회 강연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보이스 달인으로서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 밖에도 천상의 목소리로 사랑 받는 오교수는 ‘선물’이라는 첫 앨범을 발매하며 보이스 전문가 최초로 가수로 데뷔해 화제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평소 사회활동에 관심이 많은 오 교수는 앨범 수익금 50%를 다문화 가족을 위해 기부해 훈훈함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칸느MIPTV, 홍콩필름마켓, 상하이필름마켓 등에 출품된 다수의 해외 다큐멘터리에 내레이션에 참가 한국의 정서를 훌륭히 알렸다는 평가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오 교수가 집필한 ‘굿보이스 방송원고 모음집’은 스피치 연습워크북으로 방송을 준비하는 예비방송인들에게 바이블로 통하고 있다.

한편 오수향 교수는 이번 충남대학교 어게인 강의 성사를 계기로 향후 취업난으로 고통 받는 대학생들에게 희망과 자존감을 심어주기 위한 강의를 더욱 활발하게 펼칠 계획이다. 오는 3월부터는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화여대와 충북대학교를 비롯한 8개 대학에서 보이스 특강을 진행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