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 및 분체 도장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 엑솔타(NYSE: AXTA)는 제69차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를 발표했다. 

엑솔타의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는 2021년 주요 시장의 자동차 생산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결과를 서술하고 있어 현재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자동차 색상은 화이트(35%), 블랙(19%), 그레이(19%) 순서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그레이가 4%, 블루가 1% 상승한 점이 눈에 띈다. 이 밖에도 실버 9%, 레드 5%, 브라운˙베이지 3%, 그린 1%로 인기도를 유지했다. 

화이트 색상은 2011년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시장을 이끌고 있다. 반면 2017년까지 39%의 높은 점유율을 보였지만, 이후 매년 여러 지역에서 감소세를 보이고 있기도 하다. 올해의 경우 3% 감소했으며, 여러 지역에서 판매가 감소했지만 특히 중국에서 7%나 감소했다.

그레이 색상은 3년 연속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27%). 실버 색상은 남미 지역에서 전체 23%의 비율을 차지해 판매량 2위로 가장 인기가 많았다. 블랙 색상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곳은 유럽으로, 유럽 지역에서 22% 판매량을 기록하며 특히 럭셔리 차량 부문을 이끌고 있다. 레드 색상은 북미 지역에서 가장 많이 발견됐다(8%). 

엑솔타의 컬러 담당 글로벌 제품 매니저 낸시 록허트(Nancy Lockhart)는 “지난해는 특히 반도체 부족으로 자동차 제조업이 전반적으로 난항을 겪기도 했다”라며, “앞으로는 소비자 수요가 자동차 색상에 대한 트렌드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편, 엑솔타는 자동차 표면에 심미적, 기능적 이점을 제공하는 도료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특히 지난 1953년 코팅 색상 업계에 관한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자동차 색상 트렌드 및 선호도에 대한 분석 및 보고서 발표를 이어가고 있다. 엑솔타의 글로벌 연간 색상 트렌드 예측에서는 앞으로의 색상 트렌드 전망을 확인하고, 차량 및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변화하는 자동차 색상 분야의 미래 지형을 파악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엑솔타의 연간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색상 트렌드 보고서, 소비자 선호도 조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