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원전 5호기 발전 정지 및 이별 통보한 여성 살해한 20대 [팔도소식/사건사고]
한울원전 5호기 발전 정지 및 이별 통보한 여성 살해한 20대 [팔도소식/사건사고]
  • 보도본부 | 홍탁 PD
  • 승인 2022.01.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홍탁]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01월 13일)의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한울원전 5호기 발전 정지... 냉각재펌프 정지로 인한 자동 정지 – 경북 울진군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울원자력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3일 한울원전 5호기 원자로에서 냉각재펌프 1대가 오전 1시 26분께 정지돼 발전이 자동으로 정지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한울원자력본부는 발전소가 안전 정지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이번 정지에 따른 외부 방사선 누출은 없다고 밝혔으며, 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는 현장에 설치된 지역 사무소를 통해 초기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울 5호기는 지난해 7월 원안위가 재가동(임계)를 허용한 이후 정상 운영 중이었으며, 한수원 한울본부는 현재 정지 원인을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2. 이별 통보한 여성 살해한 20대... 경찰, 구속영장 신청 방침 – 충남 천안시

[연합뉴스 자료사진]

13일 충남 천안서북경찰서는 이별을 통보한 여성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로 A(27)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날 오후 9시께 서북구 성정동 피해자 B씨 주거지 화장실에서 B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A씨는 B씨 가족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의해 검거되었으며, B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던 중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B씨가 헤어지자고 말해 범행을 저질렀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