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교육청이 주관하는 ‘2021 서울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이 된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는 지난 2021년 12월 주한 프랑스 대사관 문화과 어학센터와 함께 프랑스 글로벌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전국에서 유일한 패션디자인 분야 특성화고인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는 대한민국을 넘어 패션·디자인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및 국제 취업현황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는 서울시 교육청이 주관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유치에 성공하여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프랑스 문화 및 국제 매너를 익히고 해외취업을 위한 동향 분석 및 직무역량 강화, 자기 주도적인 해외직업탐색의 시간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 함양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프랑스 문화 및 기초언어 학습을 위해 프랑스 대사관이 함께하였으며 프랑스 역사와 문화 학습을 위해 국내프랑스국제학교 교사가 함께하였다.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하여 본 프로그램은 기간 내내 원어로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열정 덕분에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서울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국내 및 국제 취업이 어려워졌지만 학교의 다양한 지원과 관심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는 말과 함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각오를 다졌다.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는 “본교는 취업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 교사와 학생들의 열정으로 매년 전국 최상위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해외 취업 및 창업을 위한 교육과 경로를 더욱 확대해 나감으로써 글로벌 인재로 성공하기 위한 역량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의 위탁 운영사 (주)마음담아는 “실무 능력 중심의 사회로 나아가는 데에 특성화 고등학교가 그 주축이 될 것”이라며 “특성화고 학생들의 국내 및 해외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