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12일(수)부터 25일(화)까지, 2주 동안 ‘2022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82% 할인가에 판매하며, 역대급 쿠폰 혜택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일상이 된 비대면 명절을 앞두고 늘어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를 반영, G마켓과 옥션 사이트별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쿠폰 탭에서는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장씩 다운받을 수 있다. 기간 중 1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고액 쿠폰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12% 할인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추가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최대 1만원 할인되는 ‘20% 쿠폰’과 5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매일 1장씩,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쿠폰’은 기간내 1장 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 기준, G마켓과 옥션 양 사이트를 통해 행사 기간 중 제공되는 쿠폰 혜택을 모두 모으면 최대 376만원에 이르는 셈인데, 이는 지난해 설보다 더 커진 규모다. 여기에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적용할 수 있는 결제할인, 스마일카드로 구매하면 적용가능한 카드사 할인 및 스마일배송 전용 쿠폰도 확인 가능하다.
 
브랜드 탭에서는 소비자 관점에서 쇼핑 목적에 따라 구분한 ‘설맞이 장터’ 13개 테마관은 물론, 74개 브랜드 전문관을 통해 인기 브랜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아디다스 ▲유한킴벌리 등이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최대 20% 할인 쿠폰도 다운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10차례에 걸쳐 저녁 8시에 진행하는 ‘설 특집 라이브쇼’도 브랜드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가 탭에서는 G마켓과 옥션의 MD가 엄선한 200여개의 명절 필수템을 매일 선보일 예정이다. 최대 82% 할인된 특가에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12일(수) 대표상품으로 G마켓은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50포*5개)’, ‘닥터자르트 스킨케어 베스트 모음’, ‘로얄베일 라이닝 떡국/면기 4P 세트 외 명절 상차림’ 등을 제안한다. 옥션에서는 ‘아이오페 뷰티 선물세트 모음’, ‘세노비스 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2박스’, ‘청정원 선물세트 행복 5호’ 등을 선보인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설빅세일’을 검색하면 된다.
 
G마켓 영업본부 문제연 본부장은 “설 선물을 비롯해 설 장보기 관련해서도 비대면 명절로 온라인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특가 상품군을 대폭 늘렸다”며 “금액대별 할인쿠폰 등 할인 혜택도 지난해보다 더욱 키운 만큼 알뜰한 설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