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십사점오가 운영하는 대학생 커리어 패스 플랫폼 ‘슥삭’이 MZ세대 맞춤형 채용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날로 높아지는 청년 실업률로 인해 일찍부터 진로고민을 대학생들이 많아지면서, 진로 교육 프로그램부터 대외활동, 공모전, 인턴, 각종 채용정보까지 수많은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본인에게 맞는 정보를 구별하여 선택하는 것이 어려워 여전히 진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얻기는 힘든 상황이다. 또한 최근 채용 트렌드가 대규모 공채보다 소규모 수시채용으로 바뀌면서 채용 정보를 얻는 것이 더욱 어려워졌다.

경력직 채용 시장에서는 수시 채용 시스템이 이전부터 존재하면서 본인의 이력을 관리하고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직을 준비할 수 있는 취업 관련 플랫폼들이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었으나, 대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신입 채용 시장에는 아직 네이버 카페, 게시판 형태의 사이트 등의 전통적인 정보 제공 서비스만이 존재하고 있는 현실이다.

변화하는 채용 시장에 발맞춰 대학생들도 취업준비를 위해 학과 활동부터 대외활동, 인턴십 경험을 통해 생산한 각종 활동 데이터들을 기록하려는 니즈가 발생했으나, 관련 플랫폼의 부재로 개인적으로 엑셀, 워드 등을 이용하여 정리 활용하는 실정이다.

기업 입장에서도 신입채용에 있어서 수시채용 및 상시채용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면서 채용업무에 투입되는 인력은 늘어났다. 하지만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보유한 인재에게 공고를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지원까지 연결하고, 지원자의 이력 중에서 직무 연관성이 높은 정보들을 판별하는 과정이 복잡해 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학생 커리어 패스 플랫폼 ‘슥삭’이 대학생과 기업 간 쌍방향 정보제공으로 진로고민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동시에 대학 입학부터 취업 성공까지의 기간 동안 통합적으로 본인의 커리어를 관리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는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관계자는 “‘슥삭’은 대학생 활동정보 및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로 가이드를 제공하는 취업 서포트 플랫폼으로, 개인별 맞춤 정보 추천 및 이력 정보를 데이터화하여 기업과 대학생 매칭율을 증대함으로써 취업난을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 및 제작됐다”고 전했다.

이어 “‘슥삭’은 대학생 1학년부터 취업까지의 과정에서 개인화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커리어 패스 및 취업정보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여 대학생 개개인에게 커리어 패스 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고민을 해결하고 취업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개인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여 유저별 대외활동 참여율을 증대시키고 공고와 유저 매칭율을 높임으로서 기업에게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취업준비생과 기업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킨 ‘슥삭’은 대학생 맞춤 정보 제공 플랫폼으로서 출시 1년 8개월 만에 대학생 회원 7만명을 확보하고, MAU 18,000, 앱스토어 생산성 부문 42위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커리어 패스 플랫폼 ‘슥삭’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아이폰) 에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