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다가오는 2월 16일에 의치·약학 입시전문학원 윌비스피엠디가 2016대비 PEET 재수생 성공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PEET는 약학대학 입문자격 시험으로 입학을 위한 기본적인 능력 측정을 위해 실시하는 자격검정이다. 시험 과목은 일반화학과 유기화학으로 이루어진 화학추론부터 물리추론, 생물추론으로 총 3개영역, 4과목이며, 각 과목별 문제는 대학교 1,2학년 전공수준으로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PEET는 약학대학에 지원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지원 자격인데다가 수험생간 실력에 따라 편차가 상당하기 때문에 최종합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많은 약학대학 입시 준비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전형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이번 2016학년도 약대입시의 경우, PEET가 부분변경 시행될 예정이어서, 많은 입시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시험과 다르게 이번 6회 PEET는 생물 문항수가 기존 30문제에서 25문제로 변화하며, 시험시간도 90분에서 75분으로 축소되었다. 전체 합답형 문항이 5지선다형에서 7지선다형으로 변경된 것도 큰 변화다.

 

윌비스피엠디 강남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새로운 형태의 2016학년도 6회 PEET를 앞두고 그에 대한 정확한 입시 환경과 재수생에게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된다.

윌비스피엠디 관계자는 "이번 PEET 시험의 변화는 시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한 시도이기 때문에 PEET 재수생들의 공부법에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설명회가 약학대학과 의·치전원 입시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6대비 PEET 재수생 성공전략 설명회는 2월 16일 저녁 7시에 윌비스피엠디 강남캠퍼스 501호에서 진행된다. 같은 날 강남캠퍼스 502호에서는 2016대비 MD·의대편입 재수생 성공전략 설명회도 함께 열린다.

한편 윌비스피엠디는 PEET/MD 대비 3월 정규시작반인 '0원 성적보장반'을 개강한다. 강의 후 전년도 본인의 MD/PEET 표준점수 총점 대비 성적이 하락하거나 약대 최소 합격지원가능선인 240점, 의/치전원 합격지원가능선인 120점 이하의 점수를 획득한 경우 수강료를 전액 환불한다. 재수생들의 성적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윌비스피엠디만의 자신감이 돋보이는 3월 정규시작반 접수는 9일(월)부터 가능하다.

이번 PEET와 MD·의대편입 재수생 성공전략 설명회와 3월 정규시작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