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임하은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물개’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물개가 바다에서 떼를 지어 다니는 꿈
물개가 바다에서 떼를 지어 다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체육단체에서 집단적으로 훈련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방공연, 출장, 여행 등을 가게 된다.

2. 물개를 타고 바다를 달리는 꿈
예체능 분야에서 성공하고 명성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등이 있다. 처녀가 이런 꿈을 꾸면 결혼상대자를 만나고, 부인이 꾸면 임신을 하거나 멋진 애인이 생긴다. 또 남자가 꾸면 재물이 생기고 미인을 낚는다.

3. 물개를 잡는 꿈
물개를 잡는 꿈은 굉장히 좋은 길몽이다. 이 꿈을 꾼다면 예상하지 못했던 막대한 돈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4. 물개가 자신에게 가까이 오는 꿈 
물개가 자신에게 가까이 온다면 이도 길몽에 해당한다. 바라던 취직이 되거나 미지의 여인과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된다.

5. 물개를 껴안는 꿈
남녀가 달콤한 단꿈을 꾼다. 합방, 결혼, 합의, 계약, 친선조약, 결연 등이 있다.

6. 물개가 바다에서 멋진 재주를 부리는 꿈
물개가 바다에서 멋진 재주를 부리는 꿈은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의 공간에서 예술적 진수를 맛보게 된다. 명화감상을 하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물개’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