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툰은 상반기 웹툰 공모전과 마찬가지로 효과적인 작품 영입과 동시에 스타 작가 발굴을 위해 '2022 임인년 새해 맞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시놉시스, 캐릭터 시트, 작가 정보, 1화 이상의 완성 원고이다. 2022년 웹툰 공모전 상세 요강 및 접수 방법은 애니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모전은 총 1억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연재의 기회가 제공된다. 수상자에게는 애니툰 정식 연재와 함께 대상(1명) 2,000만원, 최우수상(3명) 각 1,000만원, 우수상(10명) 각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추가로 당선자에 한해서 국내 20여개의 타 플랫폼에도 동시 연재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반기 웹툰 공모전에 당선된 두 작품은 지난 11월 애니툰과 정식 계약을 맺고 런칭을 알렸다."라며 "이번 공모전은 뛰어난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갖춘 스타 작가 발굴함과 동시에 독자들에게 더 재밌는 작품을 효과적으로 영입하기 위해 개최한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웹툰 공모전을 시행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한편 애니툰은 2022년을 맞아 결제 상품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전에 없던 자동 결제 상품을 출시하였다. VIP등급도 개편되었는데, 애니툰 일정량 코인을 결제하면 VIP 등급으로 승급한다. 추가로 첫 결제 회원에겐 1+1 혜택이 적용되고 있다."라며 "애니툰은 독자들이 부담 없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