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에서 2022년 1학기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은 디자인 마케팅뿐만 아니라 컴퓨터 디자인 교육, 스토어 디자인 교육, 인플루언서를 위한 스타일 교육, 라이브 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모델 분야 워킹 및 포즈 등, 패션 전 분야에 걸쳐 실무 교육 실시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 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전공 졸업작품전시회(2021년)

그러면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전공은 학점은행 기관의 패션전공으로 수능을 보지 않고 면접전형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교수 심층 면접 전형으로 입학하게 되는 본 전공의 학생들은 건국대학교 학생들과 동일한 학사일정, 학생증 발급, 기숙사 입실 등의 대학 생활을 할 수 있으며 6과목 이상 수강 신청 시 다과목 장학금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학생의 노력의 정도에 따라 4년제 학위를 3년 만에 빠른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패션디자인과 패션비즈니스 모두 건국대학교 총장 명의 의류학사 학위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수강 중인 학생들은 학업과 동시에 취업을 병행하여 패션 머천다이저, 바잉 MD, 패션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는 학생의 일정에 맞추어 전공 시간표를 원하는 요일에 수강할 수 있는 수강제도로 각 개인들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전공 시스템의 강점에서 올 수 있는 결과이며, 학위 취득자들은 의류산업 등 전반적인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고, 학위 취득 후에도 국내 대학원 및 해외 대학원으로 진학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전공 김영희 교수는 “본 전공을 지원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도록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계획과 포부를 높은 정보력을 가지고 설계하고 있으며, 본 전공을 졸업하여 글로벌 패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의류학 전공자로서 자신들의 꿈을 향하는 모습을 보며 패션계의 동반자로서의 긍지를 가진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