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국내외 850여개 업체에 정품인증 보안 라벨 '히든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대한민국ICT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각종 안티에이징 시술이 대중화된 만큼 미용성형용 생체재료의 질 또한 매우 높게 평가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외국으로 수출되는 비중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라며 "그러나 규모가 커지는 만큼 가품의 유통 또한 함께 늘어나면서 인기 제품 포장을 그대로 베껴서 만든 가짜 의료 미용품이 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되는 일도 빈번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는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 기술을 사용해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 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어 보안성이 높고, 언제 어디서든 정품 확인이 가능한 기술이다."라며 "히든태그는 브랜드 로고 등을 사용해 자유롭게 디자인이 가능하여 스티커, 행택, 케어라벨, 보증서 등 다양한 형태로 도입이 가능하다. 미용성형 제품 외에 화장품, 의류, 전자제품, 식품 등 다양한 소비재 산업군에서 사용 중이며 850여개 이상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최근 국내 미용성형용 의료기기가 중국과 중동, 동유럽 등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짝퉁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며 “히든태그는 스마트폰 어플 스캔만으로 빠르게 정품인증이 가능하다. 제품이 어떤 경로를 통해 유통됐는지도 알 수 있어 가짜 의료 미용품의 유통을 추적하는 데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