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아시아 이커머스 물류 전문 큐익스프레스(Qxpress)는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9001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큐익스프레스는 지난 27일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DNV BA Korea 이소영 대표와 임석우 위원, 큐익스프레스 김영선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지난 27일 서울 강서구 큐익스프레스 본사에서 진행한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영선 큐익스프레스㈜ 대표이사(왼쪽)와 이소영 DNV BA Korea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994년 도입된 ISO9001 인증제도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규격으로 고객들에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에서 품질경영시스템이 국제 표준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엄격하게 평가한다.

관계자는 “큐익스프레스는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27001 획득에 이어 이번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음으로써 업무상 신뢰성과 공정성을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기업과 기업, 기업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물류 사업인 만큼 믿을 수 있는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내 최대 이커머스 전문 물류 기업인 큐익스프레스는 글로벌 쇼핑 플랫폼인 아마존, 이베이 등의 통관 및 배송을 맡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1개국 19곳에 물류센터를 두고 안정감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B2B 부문 계열사 코차이나(Korchina)는 태국을 비롯해 15개국 34개 법인을 두고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큐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큐익스프레스의 정보보안 능력 및 서비스품질이 세계적인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고객사 및 이용자들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물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관리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