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이슈] bhc치킨, 올 한해도 지속적인 BSR 활동 펼쳐
[브랜드이슈] bhc치킨, 올 한해도 지속적인 BSR 활동 펼쳐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1.12.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올해도 BSR(bhc+CSR)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기부 행보가 돋보인다. bhc치킨은 지난 17일과 20일, 가정폭력 피해를 본 이주여성 보호시설을 두 곳 방문해 각각 3천만 원씩 전했다.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방면의 도움이 필요한 이주여성에 관한 사회적 관심 촉구와 더불어 이들의 자립을 응원하고자 힘을 더한 것이다. 10월에는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11월부터 대면 수업이 결정된 성균관대학교에 마스크 5만 장을 기부,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도 지속했다. bhc치킨은 지난 4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앞서 bhc치킨은 지난해 5억 원의 예산을 투입, 어린이 보호구역 내 총 65개의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을 설치한 바 있다.

우리 사회 영웅을 찾는 일에도 적극 나섰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사회에 귀감이 되는 선행을 펼친 시민을 찾아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bhc치킨은 올해 총 7명의 ‘bhc 히어로’를 시상했다. 바다에 빠진 선원을 구조한 선장, 상가 건물 화재를 진압한 버스 기사, 고속도로 7중 추돌사고 현장에서 구조 조치를 취한 중령과 중사 등 4명을 비롯해 의식을 잃은 이웃에게 심폐소생술 시행,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생명을 구한 시민 3명을 주인공으로 정했다.

2021년 역시 ‘해바라기 봉사단’을 운영 및 지원했다.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2017년 발족된 대학생 봉사 단체로 올해 5기가 1년간 활동을 전개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플로깅 활동, 개미마을 방역 봉사, 북한 아동 위한 목도리 제작, 김장김치 나눔 봉사 등 총 24회의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봉사에 필요한 비용은 bhc치킨에서 전액 부담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 소외 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보탬,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실현 등을 목표로 올해 역시 부단히 움직였다”며 “그간 bhc치킨이 받은 사랑을 우리 사회 구성원에게 고루 환원할 수 있게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