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학습프로그램 개발사 기억방학습기는 영어, 생활회화, 한국사, 한자, 고사성어 콘텐츠 중 2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하는 ‘학습콘텐츠 2+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기억방학습기의 학습콘텐츠는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SD카드에 담아 지급되며 학습기 구매 시 브로마이드, 교재, 학습 플랜이 제공된다. 별도의 비용 추가 시 각 카드 별 콘텐츠 탑재가 가능하며 기억방학습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라며 "기억방학습기의 영어 콘텐츠는 ▲교과부 추천단어 ▲토익 5번 이상 출제단어 ▲수능 10년 연속 출제단어 등 중에 단어 6600개, 숙어 400개를 엄선했다."라고 소개했다. 

이미지 제공 / 기억방학습기

그러면서 "영어회화 콘텐츠는 미국인들이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 500개를 기억방 그림 50장에 담았으며 한국사는 시간의 순서대로 익히는데 목표를 두고 신라건국부터 김대중 대통령 취임까지 200년의 역사를 학습할 수 있다. 한자 콘텐츠는 국가공인 급수 한자 1급부터 8급까지 3500자를 담고 있으며 고사성어 콘텐츠는 330개의 국가 필수 고사성어를 가·나·다 순서대로 나열해 연결 배치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억방 영어학습기는 뇌 속에서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가 특별한 기억은 장기적으로 분류한다는 특징에 착안해 그림을 통한 연상기억 학습법을 개발했다. 연상법은 그리스의 시모니데스로부터 시작된 학문으로 로마 시대의 로먼룸 기억법으로 불리며 기억방 학습법 연구소에서 다년간의 연구 끝에 해당 학습기를 보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기억법 전문가 박노봉 선생님은 “글씨를 쓰거나 단어와 뜻을 반쪽 가린 상태에서 암기하는 방법은 과정이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쉽게 망각하게 된다”라며 “기억방학습기의 연상법은 약 2주간의 초기 적응기간이 필요하지만 해당 과정만 지나면 뇌가 활발히 움직여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